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커뮤니티
  • 자유 게시판
  • 커뮤니티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자유 게시판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후원 공개 후원 및 스폰서 게시판을 오픈 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공개 후원 및 스폰서 게시판을 오픈 했습니다.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후원하신 분들은 ♡글 작성♡ 해주세요^^

    친구나 지인 및 주위에 홍보 및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f9768oN.jpg

     

     

    평일에는 반도체 관련 일을 하면서, 요청이 있으면 주말엔 강의도 나가곤 합니다. 틈틈히 홈페이지 관리와 제품들도 개선하고 있구요.

    무료 프로그램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보니... 손이 열개라도 항상 시간이 부족하게됩니다.

    같이~ 프로그램 개발 및 커뮤니티를 키워나가실 밝고 멋진 분을 모십니다^0^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후원 및 스폰서로 유지되는 프로그램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후원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NGM 매크로 에디터 ]

    엔지엠 에디터는 원하는 매크로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 개발 프로그램입니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수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업무 또는 산업 특성에 맞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PC 게임과 모바일 게임 및 웹업무, 데이타베이스, 엑셀등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를 만들기 위한 모든 기능은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랍하여 쉽게 작성할 수 있으며, 고급 개발자가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코딩 방식(Intellisense, Code Snippet)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막강한 디버깅 기능을 통해 타 프로그램들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GpcVV8c.png

     

     

    고급 기능을 잘 사용한다면, 프로그램 수준으로 제작도 가능합니다. 비활성, 활성, 하드웨어 입력 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변수, 전역 변수와 상수를 설정하여 글로벌 영역까지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내가 만든 스크립트를 안전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최상위의 암호화 알고리즘을 한번 클릭으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치트엔진으로 알아낸 메모리 정보를 엔지엠에서 입력시킬 수 있고, 값을 알아낼수도 있습니다.

     

     

    [ NGM 매크로 플레이어 ]

    엔지엠 플레이어는 에디터로 제작한 스크립트를 실행해주는 작고 가벼운 플레이어입니다. 보통, 엔지엠 에디터 하나를 구매하여 스크립트를 제작한 후 훨씬 더 저렴한 플레이어를 늘려나가면서 사업을 확장하고 계십니다. 에디터도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지만, 플레이어보다 무겁고 느립니다. 최상의 퍼포먼스가 필요한 작업이라면 플레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암호화되어 있는 스크립트는 인증된 플레이어에서만 동작합니다.

    PMlakgc.png

     

     

    나만의 플레이어를 만들기 위한 옵션을 통해 차별화된 플레이어를 제작할수도 있고, 원격 지원을 통해 외부에서도 다수의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격 제어 관련 메뉴얼을 참고해주세요.

     

     

    [ 하드 디스크 시리얼 스푸퍼 ]

    이 프로그램은 HDD(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시리얼 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푸프(Spoof)는 "속이다", "사기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P나 랜카드의 MAC 또는 SSD, HDD의 시리얼 넘버를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첨부되어 있는 파일의 압축을 푼 후 "Spoofer.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테스트 모드"를 클릭하고, 리부팅 후 스푸퍼를 실행하면 됩니다.

    JfpS0FP.png

     

     

    [ TibRV 메시지 루프 테스터 ]

    반도체 관련 일을 하다보니, 장비와 테스트를 위한 메시지 루프 프로그램들이 필요해지게 됩니다. 이외에도 3D 웨이퍼 모델링과 ActiveMQ(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미들웨어), Highway101, YTAP등등을 이용합니다. 소켓 통신을 일반 개발자가 구현해서 사용한다는건 사실 리스크가 상당히 큽니다. 프로그래밍 기법중에서도 난이도가 上에 속하기 때문이죠. 시간 및 비용을 생각한다면~ 이미 만들어진 미들웨어나 솔루션을 도입하는게 유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TIBCO사의 랑데뷰 메시징을 테스트할 때 사용됩니다. (고가라서 대기업의 큰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접할 기회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G5FwSYQ.png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ActiveMQ나 RabbitMQ도 만들어서 배포하면 좋겠네요. TibRV는 상당히 고가라서 메이저급 업체가 아니면 대부분은 ActiveMQ나 RabbitMQ를 사용해서 공장 자동화를 하고 있습니다. TC와 EAP를 통해 메시지를 받아서 EES나 MES에서 처리하게 되는데요. 유실되는 메시지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하려면 알려진 미들웨어를 사용하는게 여러가지면에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 맥, 아이피 변경 스푸퍼 ]

    맥 주소 또는 아이피를 변경할 수 있는 스푸핑 프로그램입니다. 랜카드를 선택한 후 랜덤 만들기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맥 주소가 변경되면 아이피도 같이 변경됩니다. 하지만, 일부 환경에서는 아이피가 고정되어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으니 이 부분은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기능적으로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어서 단순하게 맥 주소와 아이피를 변경할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jdmeFgJ.png

     

     

    [ IP, Gateway, DNS, WINS 변경 프로그램 ]

    이 프로그램은 위 맥 주소 변경프로그램을 좀 더 개선한 버전입니다. 다만, 맥 주소 변경은 위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고, 이 프로그램은 네트워크 관련된 정보를 변경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약간 중복되는 기능이라 추가할까 말까 고민이 많았는데요. 가급적이면 중복되지 않고 고유한 기능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피 또는 DNS가 변경되면 일시적으로 인터넷이 끊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전에 온라인으로 연결된 모른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중지한 후 실행 해주세요. 또한, 일부 환경에서는 컴퓨터 재시작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윈도우의 랜카드 설정에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dpPp9h0.png

     

     

    [ VMware 우회 검사 프로그램 ]

    VMware(브이엠웨어), VirtualBox(버추얼박스), SendBox(센드박스)와 같은 가상화 환경을 운영 환경과 동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유틸리티입니다. 가상 데스크톱을 감지할 수 있는 유용한 기술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안티 디버깅을 구현하거나 가상 환경을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체킹한 결과를 참고하면 가상 데스크톱을 우회할 수 있고 크랙에 대해서도 안전하게 패키징 할 수 있습니다.

    Logo

     

     

    이 프로그램은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매인 컴퓨터가 아닌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하고, 커널 메모리를 추적하기 때문에 윈도우 디펜더를 끄고 사용해야 합니다. 일부 윈도우 환경에서는 정상 동작하지 않거나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VMware족에 표시되는 BAD 내용들을 가능하면 전부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 범위는 가상 프로그램과 레지스트리입니다.

     

     

    [ 딥러닝 이미지 크롤링 프로그램 ]

    머신러닝이나 딥러닝을 간단하게 테스트 하려고해도 상당히 많은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특정 키워드에 맞는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키워드에서 벗어나는 이미지가 저장될수도 있으니 검수는 반드시 직접 하셔야 합니다. 이미지 크롤러는 등록된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로 이미지를 검색하여 로컬 컴퓨터에 저장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과 같이 머신러닝이나 딥러닝에서 사용할 샘플 이미지를 쉽게 수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유명한 포털 사이트도 추가하려고 했으나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제외 되었습니다.

    Hf1K0KU.png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로 가보면 텀플러에서 "베리굿"으로 검색된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조현만 많이 검색되는군요.

    m3BGMOQ.png

     

     

    [ 마우스&키보드 락커 ]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면서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세정용 물티슈를 나눠주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잘 청소하지 않았지만~ 책상위에 청소 도구가 있다보니 가끔씩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닦게 됩니다. 물론, 컴퓨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깨끗하게 닦기가 힘들죠. 그래서 매번 컴퓨터를 종료하고 청소 후 다시 켜게 됩니다. 이게 생각보다 상당히 귀찮은 일로 다가옵니다. 특히나 여러 프로그램들을 실행하고 작업중에 청소하려면 말이죠-_-;

    CIJ0fp6.png

     

     

    [ 마우스&키보드 다중 제어 ]

    업무 자동화나 반복적인 게임에서 에디터를 사용하다보니 단순 컨트롤에 필요한 기능들이 소외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별도의 유틸리티로 빼서 사용할 수 있도록 약간 수정을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말로 설명하기 보다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보면 어떻게 동작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매인이 되는 프로그램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입력하면 등록된 다른 프로그램에도 동일하게 입력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테스트한 동영상입니다.

    RMzlyjD.gif

     

     

    [ 심플 키보드 락커 ]

    게임을 하다보면 키보드로 제어해야 하는데요. 때때로 의도치 않게 키보드가 눌려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심심치않게 발생합니다-_-; 엔지엠 심플 키보드 락커는 이런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조작에 필요한 키를 제외한 주변 키들을 잠금으로써 비활성 시킬 수 있습니다. 조작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fyfBPi1.png

     

     

    [ 심플 파일 정보 변경 프로그램 ]

    이 프로그램은 폴더안에 포함된 모든 파일의 날짜 및 정보를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틸리티입니다. 포터블 형태로 설치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컴퓨터에 별도로 무언가를 기록하거나 변경하지 않습니다. 필요 없으면 파일만 삭제하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BX87uCn.png

     

     

    폴더안에 모든 파일의 만든 날짜, 수정한 날짜, 액세스 날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 지원한다면 만든 사람과 제목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만든 사람과 제목은 동영상이나 워드, 엑셀같은 파일에만 속성이 있습니다. 그 외 파일들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지원 파일의 만든 사람 속성을 변경하려고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에러를 건너뛰고 진행하면 남아 있는 파일들의 에러도 무시하고 가능한 작업을 진행해줍니다.

     

     

    [ 심플 파일명 변경 프로그램 ]

    딥러닝을 위해 이미지를 수집하다보면 이미지 이름들이 중구난방이라서 정리하기가 힘든적이 있었을겁니다. 물론, 사진을 정리한다거나 파일들을 날짜별로 정리할때도 귀찮은건 마찬가지죠^^; 이런 귀찮음을 해결하기 위해 "심플 파일명 바꾸기"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프로그램은 아래 그림처럼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RrVvO43.png

     

     

    폴더를 선택하고, 하단에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폴더안에 이미지들을 모두 증가하는 숫자로 변경해줍니다. 1, 2, 3... 이런식으로 말이죠~ 옵션중에 "파일을 숫자로 증가할 때 왼쪽에 자릿수 채우기"에 4를 입력하면 파일명들이 0001, 0002, 0003... 과 같이 만들어집니다. 보통 정렬할 때 1, 10, 11, 2, 3, 4, 5, 6, 7, 8, 9... 과 같이 네추럴하게 정렬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왼쪽에 지정된 캐릭터 문자를 삽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4와 A를 넣고 실행해보세요.

    pKSGoeF.png

     

     

    [ 폴더 강제 삭제 유틸리티 ]

    이 유틸리티는 윈도우 에러로 인해 삭제되지 않는 폴더를 강제로 제거할 때 사용합니다. 코딩하다보면 자주 발생되는 문제가 윈도우의 경로 길이입니다. 주로 Java 패키지 압축을 풀다보면 제한된 길이보다 커져서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아주 단순한 유틸리티라서... 딱히 설명할만한 내용이 없네요^^;

    IcbJqTQ.png

     

     

    [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분석 ]

    아무 생각없이 유튜브를 보다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스마트 스토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크게 시간을 투자해서 관리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아무튼~ 연매출 5억이라는말에 귀가 솔깃해져서 이것 저것 정보를 수집하게 되었어요. 직장인이기도하고, 서브잡으로 강의도 나가고~ 엔지엠도 개발하면서 관리하기에는... 체력과 시간적인 여력이 될까하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아직 어딘가에 활용하기에는 부족한 프로그램입니다. 지속적으로 관련 내용을 학습하면서 기능을 추가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지켜봐주세요~

    IbgJQnQ.png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코딩도라에몽님의 댓글

    no_profile 코딩도라에몽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정말 보면서 와 소리 날만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셨네요 대단합니다.

    profile_image

    socsoc님의 댓글

    no_profile socsoc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진짜 멋진개발자이시네요..

    profile_image
    profile_image

    으랏차차차님의 댓글

    no_profile 으랏차차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정말 멋지십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드라이바님의 댓글

    no_profile 드라이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대단합니다 엄지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