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NGM 1
  • NGM 1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NGM을 이용한 매크로 작성법 1탄 - 기본편.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이 카페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NGM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매크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매크로를 작성할 수 있고, 작성된 매크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는 단순 반복적인 작업을 하나의 명령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집합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수백개의 이미지 파일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파일들의 사이즈를 가로 700으로 맞춰야 한다면, 상당히 귀찮은 작업이 되겠죠? 물론, 포토샵에는 이런 단순 작업들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매크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_-; 엑셀도 그렇고요.

    하지만, 이런 것들은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 종속되어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건 아닙니다. 주 업무인 사람들은 잘 만들어둔 매크로로 상당한 업무 효율을 볼 수 있겠지만 말이죠-_-;

    매크로를 잘 활용하면 상당히 많은 분야(?)에서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테스트 할 때도 통계적인 부분에 오류를 검출하기 위해 하는, 일련의 행동들도 매크로를 이용하여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결국, 어떤 알고리즘에 대입해 나가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니까요.

    NGM을 설치한 후 처음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img.png

     

     

    타겟이 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정보가 있고, 마우스와 키보드, 기타 매크로 명령들이 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매크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있죠. 아직 만들어둔 매크로가 없기 때문에 내가 사용할 매크로를 신규로 생성합니다. 좌측 하단에 "New"버튼을 클릭하세요. 자신의 PC에 녹스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하겠습니다.

    img.png

     

     

    이름을 지정한 후 "Create"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매크로가 만들어집니다. 기본 값으로 Delay 3000(3초)이 생깁니다. 매크로를 시작하고 3초 기다렸다가 다음 매크로를 실행하는 명령입니다.

    하단의 Action List는 Index, Type, Action, Value, Tick, Description의 정보를 저장합니다. Index는 매크로의 실행 순서를 나타내고, Type은 어떤 Action인지 구분하는 값입니다. Action은 Type의 세부 동작이고, Value는 Action에 대한 처리 값입니다. Tick은 매크로 녹화기능에서만 사용되는 값으로, 녹화되는 Action과 Action사이의 시간 간격을 의미합니다.

    Description은 각각의 매크로를 설명하는 값으로 사용자가 직접 수정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img.png

     

     

    이제 녹스 멀티 앱 플레이어를 실행해야 겠죠? NGM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녹스의 설치 경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프로그램의 설치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이대로 사용할 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PC에 설치되어 있는 녹스 경로가 다르다면 실행 파일이 있는 위치를 직접 입력하고 "Save"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세요. 또는 녹스 앱 플레이어를 실행한 후 NGM에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img.png

     

     

    녹스 멀티 앱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NGM의 우측 상단에 있는 "Find App"버튼을 클릭하세요. 현재 이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MultiplayerManager를 찾아서 "OK"를 클릭하면 추가 됩니다. 그리고 "Save"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세요.

    img.png

     

     

    실행중인 MultiPlayerManager를 종료하고, NGM의 우측 상단에 있는 "Run"버튼을 클릭해보세요. MultiPlayerManager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GM의 ETC에 있는 Action의 값을 CustomCommand로 설정하고, 값은 ApplicationRun을 입력한 후 Add를 눌러서 추가하세요.

    img.png

     

     

    3초 후에 NGM에서 선택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매크로가 완성되었습니다. 우측 하단의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3초 후 MultiPlayerManager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Mouse 동작에 대한 매크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