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NGM 1
  • NGM 1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NGM을 이용한 매크로 작성법 - 마지막회.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오늘은 NGM 매크로 사용법에 대한 마지막 글입니다. 

    아직 설명하지 않았던 내용들을 다룰거고요. 

    1탄부터 마지막까지 잘 읽어 보신분들은 매크로를 작성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을겁니다-_-;

     

    1. 매크로 공유 방법.

    내가 만든 매크로를 공유하거나 다른 사용자가 만든 매크로를 사용하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우선, 내가 만든 매크로를 공유하려면 아래 이미지 1번 Export버튼을 이용해서 다른 곳에 저장한 후 파일을 공유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Export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제약이 따르죠-_-;

    전체 매크로를 외부로 저장하려면 아래 이미지의 2번 Backup을 이용하면 됩니다. Backup은 전체 매크로를 외부로 저장시킵니다.

    img.png

     

     

    다른 사용자가 공유해준 매크로를 사용하려면, Import 버튼으로 시스템에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Export처럼 이미지는 가져올 수 없기 때문에 전체 가져오기 버튼인 Restore를 사용해야 합니다.

    단순한 기능의 매크로는 Import, Export를 이용하고, 복잡하고 이미지 컨디션이 포함되어 있다면 Restore, Backup을 이용하세요.

    참고로, Pro Version은 매크로와 이미지, 환경 설정 파일들을 별도로 저장하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서브 매크로.

    매크로의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서브 매크로를 작성하거나 매인 매크로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ETC의 MacroName에서 추가할 수 있는데요.

    매인 매크로에서 간편하게 서브 매크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인 매크로에 포함된 서브 매크로의 Row(행)을 더블 클릭하면 새로운 창으로 해당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g.png

     

     

    3. 매크로의 실행 순서 변경 방법. (Index)

    매크로를 작성하다보면 실행 순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매크로 목록에서 Index를 더블 클릭하여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매크로가 수백개라면 일일이 변경하는 것은 상당히 고달픈 작업이죠-_-;

    따라서, 새로운 매크로를 추가한 후 인덱스를 원하는 값으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해당 매크로를 다시 불러오면 변경한 인덱스의 매크로가 인덱스 자리로 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매크로 인덱스와 중복이 된다면 우측의 Index 버튼으로 다시 정렬하면 순차적으로 인덱스 번호가 생성됩니다.

    참고로 프로 버전의 경우에는 인덱스를 수정할 때 자동으로 위치가 이동되고 인덱스도 정렬됩니다.

     

    4. 프로세스 오프셋 (Offset)

    오프셋은 이 프로그램의 상단에 있는 좌표값입니다.

    이 기능은 매크로에 설정된 좌표 값들을 오프셋이 지정한 만큼 쉬프트 해주는 기능입니다.

    단순히 예를 들어, 동일한 작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4개 있다면 이 프로그램과 NGM을 4개 실행합니다.

    동일한 작업이기 때문에 매크로는 하나만 만들었을겁니다. 하지만, 멀티로 적용할 때 문제가 발생되죠?

    NGM은 활성 매크로로 화면의 절대 좌표를 기준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하나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Offset에 각각의 창 위치만큼 X, Y 좌표를 주면 해당 위치에서 매크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멀티로 매크로 작업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과 더불어 창 정렬 기능을 잘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녹스를 800x480 사이즈로 4개를 각각 배치한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등록하고 사용하세요.

    그리고, NGM을 4개 실행하고 각각 오프셋을 각각의 녹스 위치와 맞춰주면 됩니다.

    img.png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