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2
  • 매뉴얼

    NGM 2의 매뉴얼입니다.

    NGM 2

    NGM 2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NGM Pro를 이용한 매크로 작성법 1탄 - 싱글 매크로 작성하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수능이 끝나고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는군요-_-;

    오늘은 NGM Pro를 이용해서 특정 프로그램에 로그인하는 싱글 매크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NGM Pro를 실행한 후 새로운 매크로를 추가하세요.

    img.png



    아래 그림처럼 매크로 이름은 "네이버 로그인"으로 설정하세요. 

    사실 매크로를 구분하기 위한 이름이므로 사용자가 편한 데로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단지, 학습을 좀 더 쉽게 하기 위해 같은 이름으로 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img.png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사파리 등등...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img.png


     

    NGM Pro의 Command 탭에서 Application Run을 선택하고, 아래 그림처럼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Application Run은 선택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해주는 명령입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의 목록을 보여주는 곳은 현재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표시합니다.

    따라서,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려면 먼저 그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목록에서 선택하여 추가해야 합니다.

    즐겨찾기에 등록이 가능하고, 즐겨찾기에 등록한 프로그램만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img.png

     

     

    아래 그림처럼 Command > Application Run > Value(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Add를 통해 매크로에 등록합니다.

    img.png



    네이버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은 2가지가 존재합니다. 단축키와 마우스를 클릭해서 주소 줄에 입력하는 거죠. 지금은 단축키로 이동하는 방법을 해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가 실행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아래 그림처럼 Delay를 3초 설정합니다.

    대부분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는 Delay가 중요합니다. 추후에 매뉴얼을 작성하겠지만, 이미지 체킹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도 합니다.

    img.png



    익스플로러의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Ctrl+L을 눌러주는 매크로를 작성합니다. 단축키를 입력하는 방식은 조금 복잡합니다-_-;

    Keyboard탭으로 이동한 후 Key Down을 선택하세요. 아래 Control을 눌러서 왼쪽 컨트롤을 선택하고 Add를 눌러서 추가합니다.

    이렇게 Key Down - LCtrl, Key Down - L, Key Up - L, Key Up - LCtrl 순서로 추가해줍니다.

    우리가 컨트롤키 누르고 L키 누르고 때고 컨트롤키를 때야 정상 동작하듯이 매크로를 만들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다면 아래 그림의 목록처럼 돼야 합니다.

    * 가장 간단한 방법은 키보드 후킹을 통해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img.png



    키보드의 Write를 선택하고, 네이버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하세요.

    아래 그림처럼 추가가 됩니다.

    img.png



    주소가 정상적으로 입력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고, Control+F5를 눌러서 실행해보세요.

    익스플로러가 실행되고, 아래 그림처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img.png



    입력한 주소로 이동하기 위해 Enter키를 한번 눌러줘야겠죠? 특수키들은 하단의 버튼을 이용해서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시 Time탭으로 이동해서 Delay를 3초 추가하세요. 네이버 홈페이지가 뜰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img.png



    네이버 화면이 보이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클릭해서 자신의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마무리됩니다.

    먼저 아이디를 입력하는 부분의 내용을 채우거나 지우기 위해 클릭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마우스 탭의 Left Click 액션을 선택하세요. 3번의 Hook을 클릭하면 마우스 좌표를 자동으로 입력해줍니다.

    네이버의 아이디 입력창으로 마우스를 위치한 후 ESC를 눌러서 Hook을 해제하고 Add 하세요.

    img.png



    이제는 위에서 배운 내용을 반복하게 됩니다. Keyboard탭에서 Write를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시 Mouse탭의 Left Click를 통해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사실 컴퓨터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만 제어해도 상당 부분의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서 이미지를 체크해가면서 분기를 만들고 프로세스를 처리한다면 좀 더 파워풀한 작업을 할 수 있겠죠?

    사람이 시각적인 정보를 인지해서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를 판단하는데요. 이런 일련의 절차를 잘 만들면 사람이 하는 것과 비슷하게 동작시킬 수 있게 됩니다.

    아직까지는 크게 어려운 내용은 없었죠?

    다음에는 좀 더 고차원적인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