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2
  • 매뉴얼

    NGM 2의 매뉴얼입니다.

    NGM 2

    NGM 2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키보드 기능에 대해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매크로 프로그램의 가장 기본은 마우스 클릭을 반복하거나 키보드 입력을 반복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이미지 서치나 화면 인식, 색깔 인식도 중요한 기능중에 하나이긴 합니다^^; 엔지에 매크로에는 [ 마우스 클릭 ], [ 키보드 입력 ] 그리고, [ 화면 인식 ]과 [ 색깔 인식 ]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키보드를 어떻게 반복시키는지 알아볼건데요. 이 내용을 학습하기 위해 간단한 테스트 매크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아래 동영상과 같이 엔지엠 에디터를 실행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하나 추가하세요.

    cnOuw3h.gif

     

     

    마우스 클릭 ] 액션과, [ 텍스트 쓰기 ] 액션을 추가한 후 내용을 입력 해줍니다. 스크립트를 실행해보면 메모장에 입력한 텍스트가 써집니다.

     

     

    특정 키를 누르려면 [ 키 프레스 ] 액션을 이용합니다. 텍스트 쓰기 액션은 사용 안함으로 변경하고 키 프레스 액션을 추가한 후 "A"키를 입력 해보세요.

     

     

    이번에는 "A"키를 10번 반복하도록 해볼께요. [ For 반복 ] 액션을 추가한 후 키 프래스 액션을 For 반복 액션 아래로 이동시켜줍니다. For 반복의 조건은 10으로 설정해주세요. 이렇게하면 10번 반복하게되고, 반복 아래에서 키보드의 "A"키를 누르기 때문에 "A" 문자가 메모장에 10번 입력됩니다.

     

     

    여기서 반복시킬 키로 A와 B를 모두 처리하려면 아래와 같이 키 프래스 액션을 반복 아래에 하나 더 추가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AB를 입력하고 다음줄에 AB를 입력하도록 해볼까요? 이렇게 하려면 B 아래에 [ 키보드 입력 ] 액션으로 엔터키를 하나 더 추가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 액션 이동 ]을 사용하면 무한으로 반복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무한 반복을 원하지는 않을겁니다. 특정 루틴을 사용자가 설정한 횟수만큼 반복시키려면 [ 액션 반복 ]을 사용해도 됩니다. 또한, 옵션에 스크립트 반복 횟수를 설정하면 스크립트 전체를 반복시킬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액션 반복을 이용해서 10번 수행한 내용입니다.

     

     

    엔지엠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키반복 매크로나 마우스 반복 매크로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코딩은 몰라도 됩니다. 매크로를 만들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이 뭘까요? 내가 원하는 위치에 클릭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좌표를 알아내야 합니다. 키보드는 컴퓨터가 알 수 있는 키보드 코드로 변환해줘야 합니다. 화면을 인식해서 이미지를 클릭하려면 이미지를 분석해서 비교할 수 있는 알고리즘도 필요합니다. 이런 모든 것들을 가장 쉽게 사용할 수 매크로는 현재 엔지엠 매크로 프로그램밖에 없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GUI를 제공함으로써 초보자도 쉽게 업무 자동화 RPA 매크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코딩으로 매크로 프로그램을 짤 수 있는 전문가용도 있으니 내 소중한 시간을 세이브하기 위해 지금 도전 해보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