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2
  • 매뉴얼

    NGM 2의 매뉴얼입니다.

    NGM 2

    NGM 2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미지 컨디션과 이미지 서치 기능 비교.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오늘은 이미지 컨디션과 이미지 서치 기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미지 컨디션은 정해진 좌표의 이미지를 비교하여 "같다"와 "다르다"를 판단합니다. 이미지 서치도 동일하지만 정해진 좌표는 아니고, 설정된 핸들 안에서 이미지를 찾게 됩니다. 물론, 환경 설정의 비활성 매크로에 체크가 되어 있고 매크로에 핸들 스크립트가 추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img.jpg

     

     

     

    비활성 상태가 아니거나 핸들 스크립트가 없다면 윈도우 전체에서 이미지를 찾게 됩니다. 비활성보다 컴퓨터의 리소스(자원)를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비효율적입니다.

    먼저 비활성 상태의 스크립트를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여 작성해보세요.


    위 동영상의 마지막 부분에 약간 실수가 있었습니다^^;

    이미지 컨디션을 추가하고 이미지 이름 뒤에 ",0,0+"를 붙여줘야 정상적으로 동작이 됩니다. 이미지 이름 뒤에 붙여주는 명령어의 첫 번째 0은 이미지가 같으면 인덱스를 0으로 이동한다는 의미이고, 두번째 0은 이미지가 다르면 이동할 인덱스입니다. 마지막에 플러스는 이미지가 동일하면 이미지를 클릭하고 첫번째 인덱스로 지정한 0으로 이동됩니다. 이 옵션은 아래처럼 3가지를 지원합니다.

    1. True Index, False Index

    ex) 이미지 이름, 10, 100

    2. True Index, False Index, Plus

    ex) 이미지 이름, 15, 30+

    3. Plus

    ex) 이미지 이름+


    인덱스는 기본적으로 1부터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수한 명령인 0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0은 0번째 인덱스로 이동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0은 다음 스크립트를 실행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중복된 작업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크립트가 계속 반복되도록 하기 위해 아래 동영상처럼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이제 동그라미의 위치를 변경하여 동작 여부를 확인하겠습니다. 이미지 컨디션은 동일한 위치를 판단하기 때문에 동그라미의 위치가 변경되면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비활성 모드이기 때문에 그림판의 위치가 변경되는 것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중간에 딜레이를 3초(3,000) 주고, 검은색 동그라미의 위치를 변경해봤습니다. 변경된 후에는 인식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서치 모드인 경우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볼게요.

    아래 동영상처럼 Command를 이용하지 않고 Key-in으로 수정해도 됩니다. ImageSearch처럼요.

    또한, 이 예제를 테스틀 하려면 검은색 동그라미를 먼저 복사해두고 매크로가 실행될 때 붙여 넣기 하면서 조금씩 이동해야 합니다.


    이미지 컨디션과는 다르게 이미지 서치는 찾아지는 검은색 동그라미에 점을 찍어줍니다. 물론, 비활성 모드이기 때문에 창의 위치가 변경되더라도 결과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이미지 서치는 활성 모드에서 테스트해도 동일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유는 그림판에서만 이미지를 찾는 게 아닌 윈도우 전체에서 찾기 때문입니다.


    비활성 모드에서는 그림판 앞에 다른 창으로 가려도 정확하게 이미지를 찾지만, 활성 모드인 경우에는 그림판 앞에 다른 창이 있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활성 매크로는 현재 화면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이죠^^


    감사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img.jpg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