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2
  • 매뉴얼

    NGM 2의 매뉴얼입니다.

    NGM 2

    NGM 2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NGM Pro에서 사용할 수 있는 Recording에 대해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NGM 무료 버전과 Pro 버전에 동일하게 들어 있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매크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내가 입력하는 커멘드 또는 이벤트를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자동으로 매크로를 생성해주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사용자가 직접 작성하는 매크로에 비해 비효율적이긴 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매크로를 만들면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내용만 작성할 수 있는 반면에 이 기능은 사용자가 발생시키는 모든 이벤트에 대해 매크로를 생성(마우스 이동과 같은...)하므로 불필요한 스크립트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또한, 매크로의 내용도 많아져서 관리측면에서도 어렵게 됩니다.

    img.png

     

     

    버튼들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거부감이 있을수도 있는데요. 처음부터 하나씩 알아보죠^^;

     

    1. Start Record

    녹화를 시작하는 버튼입니다.

     

    2. Record Stop

    녹화를 중지합니다. Start Record를 누르면 이 버튼이 활성화되며, 단축키 "ESC"로 중지할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녹화 중에 ESC키를 이용해서 중지합니다.

     

    3. Action Clear

    녹화된 스크립트들은 좌측 목록창에 표시됩니다. 처음부터 다시 녹화하려면 이 버튼을 이용하세요. 녹화된 스크립트를 모두 삭제합니다.

     

    4. Play

    녹화한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만약, 좌측에 스크립트가 없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또한, 스크립트가 실행 중에 Pause(일시 중지)를 눌렀다면 이 버튼으로 다시 시작할수도 있습니다.

     

    5. Stop

    녹화한 스크립트가 실행되면 이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ESC"를 눌러서 중지할수도 있습니다.

     

    6. Pause

    녹화한 스크립트가 실행중일 때 이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실행 중인 스크립트가 일시 중지됩니다. 또한, 단축키 "Ctrl+P"를 이용해도 됩니다.

     

    7. 한/영

    이 버튼은 현재 녹화하는 시점에 한영키 정보를 설정합니다. 윈도우의 트레이 영역(하단 오른쪽)에 한영키에 따라서 키보드 입력의 녹화가 설정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영문 입력 상태일 때 "ㅇ ㅏ ㄴ"키를 누른다 해도 실제 화면에는 aks가 표시됩니다.

    현재의 한/영 입력 상태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체크하면 한글 입력 상태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녹화중 한영키를 눌러서 영어 입력 상태로 변경하더라도 정상 동작합니다. 녹화 상태에서는 한영키도 녹화되기 때문입니다.

     

    8. 매크로 추가 옵션

    이 옵션은 녹화한 스크립트들을 편집창 스크립트에 포함시키는 옵션을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마지막에 추가하도록 되어 있으며, 선택한 위치에...를 선택하면 현재 선택되어 있는 스크립트 위에 모두 추가합니다.

     

    9. Add

    녹화한 스크립트를 편집창 스크립트에 추가해줍니다. 추가할 때 8번에서 선택한 옵션에 따라 스크립트가 추가됩니다. 또한, 단축키 F11을 이용하여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