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3
  • 매뉴얼

    NGM 3의 매뉴얼입니다.

    NGM 3

    NGM 3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를 조건으로 사용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NGM은 크게 이미지 체크, 이미지 서치, 이미지 매치로 어떤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액션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이들은 각각 멀티 체크, 멀티 서치, 멀티 매치로 확장되어 있기도 하죠.

    여하튼, 오늘은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를 조건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으니 간단하게 설명하고 끝내도록 할게요^^

    우선, 새로운 이미지를 하나 만듭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1. 이미지를 바탕화면에 저장하세요.

      - 저장된 이미지의 배경을 지워줍니다. 물론,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야겠죠^^?

    2. 배경을 지운 이미지를 ngi 파일에 추가합니다.

    img.png



    기본적으로 이미지는 ARGB값을 가집니다. ARGB는 Alpha(투명), Red, Green, Blue(빛의 3 원색)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GM에서는 Alpha 값은 비교 대상에서 제외시킵니다. 따라서, 위 그림에서 검은색 배경을 투명하게 처리하면 좀 더 매칭률이 높은 매크로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특히 3D 이미지는 빛이 굴절된다거나, 바다와 같은 경우 이미지 매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경 및 특정한 색상들을 모두 투명하게 처리하고 확실한 픽셀 몇 가지만 매치하도록 해도 확실히 높은 확률로 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을 겁니다.

    img.gif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