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5
  • 매뉴얼

    NGM 5의 매뉴얼입니다.

    NGM 5

    NGM 5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즐겨찾기 독 콘트롤 사용법. (How to use the favorite dock control.)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엔지엠에는 약 100여가지의 액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능이 너무 많다보니 주로 사용하는 액션만 모아두고 사용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동안, 이런저런 일로 바쁘기도하고 이 기능을 추가하려면 많은 부분이 수정되어야 했기에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에디터를 실행하고 보기 메뉴의 즐겨찾기를 클릭하세요.

    1. 보기 메뉴 클릭
    2. 즐겨찾기 클릭
    3. 좌측 하단의 독에 즐겨찾기 확인

    qnpQysk.png

     

     

    먼저 카테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즐겨찾기의 빈공간에서 우클릭 후 "카테고리 생성"을 클릭하세요. 이외에도 등록된 즐겨찾기를 삭제하거나 모두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모두 삭제의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정말 삭제를 진행할지 물어본 후 진행하게 됩니다.

    4cR4TIs.png

     

     

    새 카테고리 만들기 대화상자에서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 예제에서는 카테고리 이름을 "TEST"로 정했습니다.

    Zy2ePBd.png

     

     

    TEST 카테고리가 생성되었으면 즐겨찾기 항목을 하나 추가해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도구 상자로 이동한 후 즐겨찾기에 추가할 액션에서 우클릭하세요. 그리고, 즐겨찾기 추가를 클릭합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는 항목은 도구 상자, 함수 상자외부 API입니다. 커스텀 모듈은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eTy3aJ4.png

     

     

    아래 그림처럼 즐겨찾기에 액션이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DQWEAM.png

     

     

    기능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수정 범위가 너무 커서 그동안 처리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디자인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고민이 많았구요. 유지보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코드들을 재사용해야 하지만, 즐겨찾기 독 콘트롤의 경우 미리 만들어진 인터페이스가 없기에 전부 새로 다시 만들어야 했습니다. 요즘 회사 업무도 바쁘고, 투자 관련해서 진행 및 검토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보니... 너무 정신이 없네요^^;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소승님의 댓글

    no_profile 소승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쓰는 도구만 늘 쓰는데, 정말 많은 도움 될 것 같습니다!! Ultimate 버전만 사용가능한가요? Community 5.1.2.60 버전 에서는 디버그까지만 보여서요.

    profile_image

    기타맨이야님의 댓글

    no_profile 기타맨이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이건 한번쯤 생각했던 내용인데 패치가 되었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