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5
  • 매뉴얼

    NGM 5의 매뉴얼입니다.

    NGM 5

    NGM 5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멀티 매니저 자동 복구 기능 사용하기. (Use the automatic recovery feature.)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매크로는 안정적으로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숙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메모리 관리나 여러가지 알 수 없는 이유로 프로그램이 다운되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할 이유가 사라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와 Macro 프로그램들이 메모리 릭(Leak: 누수)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엔지엠은 다른 소프트웨어보다 더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Abnormal(비정상)적인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멀티 매니저의 기본 개념

    엔지엠 제품군에 멀티 매니저(Multiy Manager, 다중 실행 관리자)가 있습니다. 멀티 매니저는 엔지엠 제품(에디터, 플레이어) 및 기타 응용프로그램들을 관리할 때 사용합니다. 윈도우즈는 응용프로그램(exe)을 하나만 관리합니다. 대부분의 응용프로그램이 멀티로 실행할수는 있지만, 각각의 설정 정보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여기서 A와 B를 실행한 후 A에서 단축키를 F1로하고, B에서는 F2로 하면 각각 유지가 될까요? 이렇게 되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하지만, 엔지엠의 멀티 매니저를 사용하면 ①"에디터 1"과 ②"에디터 2"의 옵션 및 설정들을 각각 관리할 수 있게됩니다.

    ovKRFlJ.png

     

     

    에디터의 이름으로 옵션 및 기타 설정 파일들이 생성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에디터의 이름으로 설정 정보를 가져와서 적용시켜줍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에디터의 이름으로 clt, cfg, lyt 파일들이 생성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clt는 클라이언트의 속성 정보(위치나 크기등등)와 cfg(옵션) 및 lyt(메뉴 구성이나 각각의 컨트롤 정보등등)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숏컷(단축키)이나 원격 정보등도 만들어집니다.

    gpPcsmH.png

     

     

    멀티 매니저의 자동 복구 기능

    ①"자동 복구 체크 시간"에서 설정한 값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합니다. 아래 그림은 60,000(60초)밀리초 마다 실행중인 에디터 목록을 검사합니다. 이 때 EDITOR 1, EDITOR 2가 없으면 다시 실행해줍니다. ②"RECOVERY"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자동 복구가 수행됩니다. 어떤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에디터 또는 플레이어가 강제 종료되었다면, 이 기능을 활용해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haEjoRZ.png

     

     

    이 기능을 좀 더 확실하게 사용하려면, 에디터나 플레이어의 속성에서 스크립트 자동 실행도 켜져 있어야 합니다. 에디터의 옵션을 열어보세요. 아래 그림처럼 "자동 시작"에 체크하고 실행할 스크립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상태가 되면 에디터가 다시 실행될 때 선택한 스크립트를 열고 실행까지 수행하게 됩니다.

    i4aaDDC.png

     

     

    만약, 에디터나 플레이어가 강제 종료되지 않고 실행중인 스크립트가 중지 또는 완료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때는 "스크립트 다시 실행" 액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 여기 ]를 참고하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