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2부 - 디자이너에서 스크립트를 불러오고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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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이전 시간에 "디자이너를 이용한 플레이어 만들기" 사전 준비를 마쳤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스크립트를 불러오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한 후 1부에서 만든 프로젝트(MyPlayer)를 불러옵니다.
※ 이미지 조건이 정상 동작하지 않으면 [ 여기 ] 환경 구성 내용을 참고하세요.
중앙의 Form1을 클릭하고 F7을 눌러보세요. 아래 그림처럼 소스 보기로 전환됩니다.
13라인의 코드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세요.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MyPlayer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Designer.ComponentDefault.MainView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
}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엔지엠 플레이어와 인터페이스할 수 있는 공용 뷰(MainView)가 필요합니다. Designer에서 제공해주는 MainView를 상속 받으면, 사용자가 만든 프로젝트에서 엔지엠 디자이너의 콘트롤들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공용 뷰는 2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폼 디자인과 메트로 디자인입니다. (메트로 디자인은 다음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Shift+F7을 눌러서 디자인 보기로 전환하세요.
아래와 같이 "Script"와 "PlayButton"을 추가하세요.
첨부되어 있는 디자이너 예제1.ngs를 내문서 > NGM6 > Script에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예제 스크립트는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순서대로 클릭하는 매크로입니다. 추가한 스크립트 콘트롤을 선택하고, 우측의 속성창을 확인하세요.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선택해줍니다.
F5를 눌러서 실행하세요. 너무 빨라서 순서대로 클릭하는게 잘 보이지 않는군요.
디자이너를 이용해서 나만의 플레이어를 만들어봤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은 없었죠^^? 다음에는 여러가지 속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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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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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예제 1.ngs (5.1K)
3회 다운로드 | DATE : 2021-01-09 08:5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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