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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이너 디자이너에서 메뉴 만들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요즘 디자이너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이해가 부족해서 좌절하는 분들이 많은줄로 알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도 에디터나 플레이어처럼 쉽게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활용하면 좋겠지만~ 콤포넌트의 한계로 인해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그렇더라도 Visual Studio라는 막강한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죠^^; 기본적인 디자인은 WinForm과 NGM Component & Control Tookit을 이용하여 아주 쉽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어려워하는 내부 코딩을 알아볼건데요. 주 내용은 상품쇼핑의 [ 개인용 플레이어 제작(개인플) ]의 기능을 하나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ECvWTz.gif

     

     

    기본적이 설정은 완료한 후 Visual Studio에서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LyVouN2.png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MenuStrip(메뉴 스트립)을 추가 해주세요.

    1. 도구 상자에서 MenuStrip 선택
    2. 드래그 앤 드롭으로 폼에 추가
    3. 콤포넌트 추가 확인
    4. 콘트롤이 많아서 찾기가 어려운 경우 검색 도구 상자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Cfx7ywi.png

     

     

    위에서 추가한 메뉴 스트립에 항목들을 적절하게 채워줍니다. 예제는 File > Open, Exit를 추가 했습니다.

    1. File을 추가한 후 하위로 Open과 Exit을 추가하세요.
    2. 속성창 상단에 이벤트를 클릭하세요.
    3. 추가한 Open과 Exit 메뉴 스트립 아이템에 각각 클릭 이벤트 핸들러를 추가하세요.

    ※ 메뉴 스트립 아이템에 이벤트 핸들러를 추가하려면 3번 클릭을 더블 클릭하세요.

    gi468sD.png

     

     

    코드 보기로 이동하려면 F7을 누르세요. 디자이너 보기는 Shift+F7입니다. 물론, 화면에서 우클릭하면 Context Menu에서 커멘드(명령)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전부 완료했으면 아래와 같은 전체 코드를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DesignTest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NGM.GUI.ComponentDefault.MainView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
    
            private void open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
    
            private void exit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
        }
    }

     

     

    다시 디자이너 보기로 이동해볼까요? Shift+F7을 누른 후 스크립트를 하나 추가해주세요.

    1. 도구 상자에서 Script를 선택하세요.
    2.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폼에 추가하세요.

    NOFduH6.png

     

     

    전체 코딩은 아래와 같습니다. 28라인에서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상호 대화형 창을 표시합니다. 일반적인 파일 선택 다이얼로그입니다. 그리고, 33라인에서 스크립트를 설정해줍니다. 사실 좀 더 복잡하게 예외에 대한 처리가 필요하긴 합니다. 선택된 스크립트가 어떤건지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표시해야 하고, 정상적인 파일인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은 직접 구현해보시면 재미있을겁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DesignTest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NGM.GUI.ComponentDefault.MainView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
    
            private void open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 사용자가 파일을 열도록 요청하는 표준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OpenFileDialog dialog = new OpenFileDialog();
    
                if (dialog.ShowDialog() == DialogResult.OK)
                {
                    // 사용자가 선택한 파일을 선택한 스크립트로 설정합니다.
                    script1.SelectScript = dialog.FileName;
                }
            }
    
            private void exit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this.Close();
            }
        }
    }

     

     

    이 연재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잘 따라하시면~ 10만원을 버시는겁니다^^;

    다음 시간에...

    6m1JQ48.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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