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활성, 비활성, 하드웨어 모드 이해하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오늘은 엔지엠에서 제공하는 활성, 비활성, 하드웨어 모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드가 어떤 스위치처럼 동작하는건 아니구요.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활성, 비활성, 하드웨어 모드를 직접 선택해서 처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각각의 모드들에 대한 설명을 하고 넘어가야겠죠?

    ※ 필독 - [ 비활성 다클라 매크로를 만들 때 주의사항 ]

    3I1OPdB.png

     

     

    활성 모드란? (Active)

    활성 모드는 윈도우에 마우스와 키보드 신호를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입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엔지엠은 활성 모드 신호를 2가지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Event와 Input방식을 지원합니다. 활성 모드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직접 제어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별도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조작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 환경에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 마우스, 키보드를 윈도우가 제어하므로 다른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비활성 모드란? (Inactive)

    비활성 모드는 제어하는 프로그램에 마우스와 키보드 신호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활성 모드와 차이점은 윈도우에 신호를 주는게 아닌 제어하는 프로그램에 신호를 주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는 다른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예를 들어 웹브라우저에서 매크로 작업중이더라도 게임을 한다거나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여러개의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각각 매크로 작업도 가능해집니다.

    ※ 제어하는 프로그램에 직접 신호를 주므로 다른 프로그램과 간섭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다른 작업이 병행 가능합니다.

     

    하드웨어 모드란? (Hardware)

    일부 제어할 프로그램들은 소프트웨어 신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수한 보안 환경이나 불법적인 사용을 막기 위해 매크로의 활성 또는 비활성 신호를 막아놓은 경우죠. 좀 더 심하게 방어하는 프로그램은 스크린샷을 찍으면 검은색으로 되기도합니다. 이런것들을 무력화 또는 우회 하려면 소프트웨어 신호가 아닌 하드웨어 신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주의할점은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 일부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신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매크로를 사용하려면 아두이노와 같은 장치가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드란? (In between)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 모드가 있습니다. 뭔가 새로운건 아니구요. 활성모드 또는 하드웨어 모드와 비활성 모드를 적절히 섞어서 쓸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를 위해 활성 모드와 하드웨어 모드는 On/Off가 가능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드를 잘 활용하면 좀 더 효율적인 매크로 작업이 가능하고, 생산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수많은 테스트 환경에서 잘 동작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도입하기 전에 충분히 검토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활성모드와 비활성모드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가 스크립트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효율이 달라집니다.

    uu0tmjx.jpg

     

     

    정리하면 멀티 환경에서 다수의 클라이언트를 자동화할때는 비활성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간혹, 소프트웨어 신호가 막히지는 않았지만 비활성 모드에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는 활성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들은 어쩔 수 없는 명령들이 존재합니다. 마지막으로 활성, 비활성 모두 동작하지 않을때는 하드웨어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엔지엠은 각각의 제품들이 활성, 비활성, 하드웨어로 동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엔지엠에서 제공하는 입력 모드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에디터를 실행하세요.

    QBOeEPa.png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한 후 아래 그림처럼 스크립트를 구성하세요. 또는 첨부되어 있는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포함되어 있는 활성모드.ngs를 불러옵니다.

    mP79aYt.gif

     

     

    활성 모드에서는 실제 마우스가 이동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매크로를 업무에 이용하려면 24시간 반복하면서 수행되어야 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의 제어권이 매크로에 있으므로 사용자는 이 컴퓨터에서 다른 업무를 할 수 없습니다. 무겁고 안정적으로 작동해야 한다면 컴퓨터당 하나의 매크로만 실행해도 됩니다. 하지만, 가볍고 비교적 단순한 업무라면 자원의 낭비가 크게 되죠. 그래서, 멀티로 수행할 수 있는 비활성 모드가 필요해집니다. 비활성 모드는 윈도우가 아닌 프로그램에 명령을 전달하므로 어디에 전달할지 설정해야 합니다. 이 정보를 핸들이라고 부릅니다. 핸들은 프로그램이 가지는 고유한 키입니다.

    H2sB9ZE.gif

     

     

    이 테스트를 확인하려면 압축된 파일의 비활성모드.ngs를 실행하세요. 위 동영상에서 유심히 봐야 할 부분은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지 않더라도 동작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물론, 일부 프로그램들은 비활성 모드에서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도 그런 프로그램중에 하나입니다^^; 비활성은 마우스의 위치를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디터의 옵션에서 마우스 이펙트 보이기를 체크해야 합니다. 완성된 스크립트라면 굳이 확인할 필요는 없겠죠~

    XrXzrMh.png

     

     

    아두이노가 있다면 하드웨어 방식으로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두이노 설치 ]를 참고해서 장비와 설정을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첨부되어 있는 하드웨어.ngs를 실행 해보세요. 아마도 활성모드와 별 차이점을 느끼지 못할겁니다. 소프트웨어 신호를 사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에서 테스트해야 정확한 차이점을 알 수 있게 됩니다^^;

    wghvZNw.gif

     

     

    하드웨어 모드는 활성 모드와 별 차이가 없는것처럼 보입니다. 실제 소프트웨어 신호가 막힌 프로그램에서 테스트를 해봐야 차이점을 확실히 알 수 있게됩니다. 보통 PC 게임들이 소프트웨어 신호를 막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지도가 있는 PC 게임을 켜놓고 테스트 해보면 동작 여부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비인가 프로그램인 경우 제제를 당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개념적인 부분만 이해하고 넘어가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매크로 #매크로프로그램 #메크로 #g매크로 #마우스매크로 #키보드매크로 #엑셀매크로 #키매크로 #수강신청매크로 #로지텍마우스매크로 #매크로키보드 #파이썬매크로 #매크로뜻 #매크로마우스 #로지텍매크로 #ld플레이어매크로 #오토마우스매크로 #키보드마우스매크로 #오토핫키매크로 #이미지매크로 #이미지인식매크로 #하드웨어매크로 #화면인식매크로 #선착순구매매크로 #이미지서치매크로 #한글매크로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2 비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