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스크립트 웹 API를 이용해서 새로운 윈도우 열기. (Opening a new window using the web API.)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웹 API를 이용해서 새로운 윈도우를 여는 방법입니다. 웹 개발자라면... 아마도 쉽게 이 문제를 해결했을수도 있습니다. 엔지엠의 웹 API는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상상하는 모든것(?)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엔지엠에서 기본 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자바스크립트를 응용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웹 API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을 완료 후 이 글을 보셔야 합니다. 다른 예제와는 다르게 기본 셋팅에 대한 내용은 건너뛰고 진행합니다.

    [ 웹 API 메뉴얼 ]

    X134r0i.png

     

    이 예제는 크롬 웹드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아래와 같이 [ 연결 ]을 설정하세요. 아이디는 "TEST"이며, 사이트는 [ 네이버 ]로 설정했습니다.

    knOjGOH.png

     

     

    새로운 윈도우로 실행하려면 "새 윈도우 형식" 속성을 "New"로 선택하고 실행하세요. "웹사이트 주소"를 빈 값으로 설정하면 빈 윈도우가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으로 탭을 사용하지만, 새 창으로 띄워서 개별적으로 제어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새창(New)인 경우에는 "크기와 위치" 속성에 설정한 값으로 만들어진 창의 크기와 위치가 결정됩니다. 탭은 부모창의 설정을 자동으로 따라갑니다. 이 예제를 직접 테스트하려면 첨부된 "웹API 테스트.ngs"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 해보세요.

    aQvYruG.png

     

     

    이 기능은 구독자 전용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무제한 사용자분들은 새창이나 새탭을 사용할 수 없는건 아닙니다. 이 글의 처음에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언급했었습니다. 엔지엠에는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는 액션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 기능을 이용하면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게됩니다. 먼저 새탭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window.open()"을 입력하고 실행 해보세요.

    window.open()

    THjrGDp.png

     

     

    새창으로 띄우려면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됩니다.

    window.open('', '_blank', left=0, top=0, width=800, height=600)

    vaIR8Di.png

     

     

    window.open 함수의 첫번째 인자(argument)에 사이트 주소를 넣어주면, 새창이 열리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window.open('http://ngmsoftware.com', '_blank', left=0, top=0, width=800, height=600)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더 많은 것들을 빠르고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예제는 첨부 파일로 추가했으니 다운로드하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