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스크립트 2부 - 스케줄러를 이용한 네이버 카페에 자동 글 등록하는 방법. (Automatic writing on Naver-Cafe …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1부에 이어서 네이버 카페에 자동으로 글을 작성해주는 스크립트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이전 글을 읽지 않으신분들은 [ 여기 ]를 클릭하여 1부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예제에서 사용된 스크립트는 [ 여기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에디터를 실행하고 스크립트를 불러오세요.

    ToODxdY.png

     

     

    스크립트가 복잡해 보일수도 있는데요. 약 10개의 액션으로 크롬을 실행하고 로그인한 후 카페로 이동해서 글을 작성해줍니다. 물론, 추가로 더 작업해야 하지만~ 이 부분은 여러분들의 몫으로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를 열었으면 실행(Control+Alt+F8) 해보세요. 아마도 여러분들은 아래 동영상처럼 동작하지 않을겁니다. 몇가지 개인적인 부분들(카페 목록 및 계정 정보등등...)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pgQNiRP.gif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 버전에 맞는 웹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세요. 그리고, ①웹드라이버 속성을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웹브라우저 옵션을 클릭하여, String 컬렉션 편집기를 실행하세요. 추가한 후 아래 ②옵션을 추가합니다.

    --user-data-dir=C:\Users\ngmas\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

    wObr2Z1.png

     

     

    또한, 컴퓨터의 성능에 맞게 각 액션에 설정된 지연 값도 조정해야 합니다. 기본값으로 전부 1,000(1초) 밀리세컨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①엘리먼트 목록을 클릭하고 ②요소 인덱스를 수정해줍니다. 엘리먼트 목록에는 가입된 모든 카페 목록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이동할 카페를 인덱스로 설정해야 합니다. 좀 더 고차원적으로 만든다면... 배열에 넣어두고 각각의 카페명을 비교해서 처리할수도 있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예제라서... 일단 인덱스로 처리 했습니다. 카페 목록에서 11번째는 [ 엔지엠소프트웨어 네이버 카페 ]입니다. 지금은 운영하지 않으니 홈페이지에서 활동 해주세요^^;

    wsN5T90.png

     

     

    중요한 설정 사항은 모두 알아봤습니다. 나머지는 주석을 달아놓았으니 참고해서 분석 해보시면 됩니다. 사실, 단순 반복적인 업무나 게임에서 적용 시킬만한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익숙해지면 생산성도 좋아질거구요. 순수하게 네이티브 코드로 UX를 고려한 GUI를 제작하고, 코딩 작성으로 테스트하는건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개발자는 직접 코딩하는게 더 쉬울수도 있지만요^^; 개발자도 주로 CS 관련 업무만 했다면, 웹프로그래밍이 생소해서 어려운 난관(?)에 봉착할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스크립트를 잘~ 다듬어서 완성하게되면 많은 업무를 줄일 수 있을겁니다.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