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기타 하드웨어 심플 매크로 사용 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 하드웨어 심플 매크로 ]는 스크립트를 제작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간편한 매크로입니다. 엔지엠 매크로도 단순하게 마우스와 이미지 서치만으로 얼마든지 업무 자동화 스크립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개인의 업무 분석 능력이 더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도구를 가지고 있더라도 사용할줄 모르면 없는거나 마찬가지니까요^^;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건 개인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누구다 다 할 수 있다고 말할순 없습니다. "나는 공부 머리가 전혀 없다."라고 한다면 간단한 하드웨어 심플 매크로를 사용하는게 좋은 선택이 될겁니다^^

    fO8tCT2.jpg

     

     

    하드웨어 심플 매크로를 설치하면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이미 회원 가입은 되어 있는 상태일겁니다. 로그인 및 취소 버튼 아래에 있는 Copy IPCopy cert-key를 클릭해서 사용 등록을 완료해야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및 인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여기 ]를 참고하세요. 메뉴의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게사판의 첫번째와 두번째 글을 읽어보시고, 따라하면 됩니다.

    ZPeIKuU.png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매크로가 실행됩니다. 이 매크로는 이름과 같이 하드웨어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소프트웨어 방식(활성/비활성)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활성/비활성/하드웨어/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사용해야 한다면 엔지엠 매크로를 구매해야 합니다. 몬스터 사가(Monster Saga)는 괴물(Monster)이 전하는 이야기(Saga)라는 뜻입니다. 중요하지 않지만... 이런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하드웨어 심플 매크로가 아닌 "몬사"라고 지칭하도록 할께요^^

    b8Peztv.png

     

     

    기능은 녹화와 중지 그리고 실행이 있습니다. 중지는 녹화 중지실행 중지 2가지 기능을 담당합니다. 몬사는 사용자가 녹화한데로 실행해주는 매크로입니다. 녹화는 여러번 할 수 있으며, 녹화된 스크립트중 하나를 랜덤하게 선택해서 실행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동일한 작업을 10개정도 녹화했다고 해봅시다. 여기서 실행을 누르면, 10개가 랜덤으로 무한 반복되는 개념입니다. 녹화 버튼을 클릭해볼까요? "이 창을 닫고 3초 후 녹화가 시작됩니다." 안내 창이 표시됩니다.

    ibdRCNe.png

     

     

    "확인"을 클릭한 후 3초 후 녹화가 자동 실행됩니다. 녹화가 실행되기 전 작업할 창(게임 또는 업무용 프로그램등등...)을 클릭하고 마우스를 위치 시켠 놓습니다. 녹화가 시작되면 평소 하던 작업을 하면 됩니다. 한 사이클(사냥이나 업무용 작업등등)이 끝나면 F8(녹화 중지 단축키)을 눌러서 완료하세요. 그리고, 녹화한 스크립트를 저장합니다.

    SC0YZXg.gif

     

     

    몬사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녹화한 스크립트가 생성됩니다. 녹화를 반복할수록 더 많은 스크립트가 생성됩니다.

    Kbt937N.png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용자가 녹화한 패턴 그대로 마우스와 키보드가 동작합니다. 물론, 녹화한 스크립트 목록에서 랜덤하게 하나씩 무한으로 실행됩니다. 이 매크로는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매크로 안에 여러가지 알리미라던가 탐지기 및 우회 관련된 것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실행 후 동작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F8을 눌러서 실행을 중지하세요.

    3hqE8fC.gif

     

     

    간단하죠^^? 추가로 랜덤 좌표와 랜덤 입력 속도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복잡한 매크로 작업이 어려운 분들은 가볍게 녹화식으로 자동 사냥이나 간단한 업무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몬사는 복잡한 하드웨어 입력 장치인 아두이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 후 바로 원하는 매크로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유료 에드온이 있고, 별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