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비활성 매크로 이미지 서치, 마우스 클릭, 키보드 입력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엔지엠 매크로는 활성, 비활성, 하드웨어 방식으로 매크로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일부 프로그램들은 비활성으로 매크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비활성으로 동작하는건 아닙니다^^; 그래서, 활성 모드나 하드웨어 모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비활성 매크로는 창을 가려도 되고, 마우스와 키보드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활성 매크로는 창이 활성 상태로 가려지면 안되고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필독 - [ 비활성 다클라 매크로를 만들 때 주의사항 ]

    pL7oFyz.png

     

     

    예제로 사용할 프로그램은 치트엔진입니다. 치트엔진은 가장 유명한 메모리 편집 도구입니다. 주로 게임 관련 해캥이나 핵을 만드는데 사용되는데요. 오픈소스라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대부분의 핵 제작자들이 치트엔진을 이용해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 프로그램을 비활성으로 어떻게 제어하는지 같이 알아보죠^^

    ZFmaNJt.png

     

     

    테스트를 위해 엔지엠 에디터를 실행하세요. 그리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하나 추가하고 [ 핸들 추가 ] 액션을 추가하세요.

    5ybDeyj.png

     

     

    1. 핸들 찾기와 마우스 클릭

    핸들은 윈도우 프로그램과 이 프로그램 안에 포함된 모든 아이템(버튼, 텍스트박스, 콤보박스, 이미지등등...)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고유한 아이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핸들을 알면 해당 프로그램 또는 콘트롤을 제어할 수 있게됩니다. 자~ 원하는 콘트롤을 클릭하려면 핸들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핸들은 아래와 같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Kzpr7aF.gif

     

     

    치트 엔진의 열기 버튼을 클릭할겁니다. 이 버튼들이 각각의 핸들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이 컨트롤의 좌표에 클릭 신호는 줄 수 있습니다. 

    5kDkVVn.png

     

     

    [ 마우스 클릭 ] 액션을 추가하고, 열기 버튼 좌표를 설정 해주세요. 좌표 설정은 클릭할 위치로 마우스를 이동한 후 F1을 누르면 설정됩니다.

    go8OLkt.gif

     

     

    실행 해보면 정상적으로 클릭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동영상에서 마우스가 이동하지 않았다는 점을 확인하세요. 이렇게 동작하는게 비활성 매크로입니다.

    DYr1Gdj.gif

     

     

    활성 매크로와 차이점을 확인하려면 핸들 추가 액션이 동작하지 않도록 체크를 해제하고 다시 실행해보면 됩니다. 활성 매크로는 마우스가 직접 이동해서 클릭했습니다.

    dSLd0z7.gif

     

     

    위 2가지의 테스트를 보면 활성 매크로와 비활성 매크로의 차이점을 이해 했을겁니다. 이번에는 체크 박스를 클릭 해볼까요?

    IqQPXen.gif

     

     

    이외에도 핸들을 직접 입력해서 찾을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설정한 핸들은 초기화로 삭제하고, 창 이름과 콘트롤 텍스트를 직접 입력 해줍니다. 창 이름은 "Cheat Engine 7.2"입니다. 창 이름은 제어할 프로그램 좌측 상단에 표시되는 프로그램 제목(캡션)입니다. 콘트롤 텍스트는 창에서 찾을 콘트롤의 텍스트(캡션)입니다. 여기에서는 "Hex"를 입력했습니다.

    uXlnIfE.gif

     

     

    실행하면 컨트롤 찾기 기능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DEE9GhT.gif

     

     

    콘트롤 텍스트를 Writable로 변경하고 다시 실행 해보세요. 정상적으로 클릭됩니다.

    foOUKMM.gif

     

     

    핸들을 찾는 방법은 이외에도 몇가지 더 존재합니다. 가능하면 "컨트롤 찾기" 기능을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일부 프로그램은 컨트롤 찾기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찾기 옵션을 True로 변경하고, 직접 창 이름콘트롤 텍스트로 설정해야 합니다.

     

    2. 비활성 키보드 입력

    키보드 입력은 선택한 콘트롤이 Input(Edit) 타입이어야 합니다. 우선, 테스트를 위해 아래와 같이 [ 텍스트 쓰기 ] 액션을 추가하세요.

    EXeIN8d.gif

     

     

    Hex의 Value를 표시하는 Input(Edit) 콘트롤을 찾아줍니다.

    wWFyXA8.gif

     

     

    콘트롤에 입력할 텍스트를 추가하고, 비활성 모드 방식을 "SendMessage"로 변경하세요. 실행하면 아래 동영상과 같이 텍스트가 입력됩니다.

    UPMqfbu.gif

     

     

    간단하게 비활성 매크로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비활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이 몇가지 더 있는데요. 콘트롤 핸들을 찾는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기능 요청해주세요~ 검토 후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