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커뮤니티
  • 자유 게시판
  • 커뮤니티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자유 게시판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소프트웨어 게임에 사용할만한 원격 제어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회사에 출근해서 바쁜 업무에도 틈틈히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알고 있을겁니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집에 게임을 실행해두고 원격으로 접속해서 즐기는 방법이겠죠? 그래서, 원격 제어 프로그램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다 알고 있는 프로그램도 있을테고, 몰랐던 새로운 프로그램도 있을텐데요. 아래 원격 제어 프로그램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테스트 해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1. 문라이트 스트리밍 (Moonlight Game Streaming)

    [ 다운로드 받기 ]

    문라이트 스트리밍 원격 제어는 게임을 원격으로 제어할 때 퍼포먼스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대부분의 PC 게임에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이 사용하다보면 언젠가는 비인가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문제가 될수도 있겠죠? 문라이트는 NVIDIA의 게임 스트리밍으로 서비스하기 때문에 NVIDIA 그래픽 카드가 필수입니다. 이곳 저곳 검색해보니 메이플이나 리니지와 같은 게임도 잘 동작한다고 하는군요.

    MvAfPHm.png

     

     

    2. Remotr Game Streaming

    [ 다운로드 받기 ]

    핸드폰으로 원격제어할 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게임에 특화되어 있어서 팀뷰어나 파섹과는 비교할 수 없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모바일 앱인데도 직접 회원 가입은 안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데스크톱에서 간단하게 가입이 되니 큰 문제는 아닐겁니다. 또한,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매번 리부팅해야 하는 것도 단점이죠. 그래도 무료로 쓰기에 감수할만 할 겁니다.

    AcdhD6Q.png

     

     

    3. AVStreamer

    [ 다운로드 받기 ]

    Remotr과 동일하게 모바일 앱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으로 PC를 제어할수는 있지만, PC에서 PC로는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아무튼, 유료앱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사용하기에 좋은 앱입니다. 무료도 많긴하지만~ 가성비로 보면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유료앱이라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죠^^; 퇴근이나 갑작스러운 외근으로 자료를 누락해도 걱정이 없을겁니다. 모든 원격 프로그램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끊김은 발생합니다. 가끔이긴하지만, 급한 업무를 처리해야 할 때 이런일이 발생하면 짜증이 유발될수도 있습니다. 꼭 AVStreamer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UUwqD5E.png

     

     

    4. 파섹 (Parsec)

    [ 다운로드 받기 ]

    구글 원격이나 팀뷰어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비인가 프로그램으로 막혀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파섹이 상당히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료로 PC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중에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NVIDIA GameStream이나 스팀 링크와 같은 자신의 컴퓨터를 스트리밍해서 원격으로 게임을 즐기는 용도입니다. 파섹만의 독보적인 장점으로는 로컬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을 친구가 붙게 해서 원격 멀티플레이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용도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게임쪽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VurJQl.jpg

     

     

    5. 네이트온 원격제어 (NateOn)

    [ 다운로드 받기 ]

    추억의 원격제어 프로그램입니다. 10여년전 소니 프로젝트로 일본에 출장가서 사용하던 원격 프로그램입니다. 도토리를 충전해서 사용했었는데요. 당시에 구매한 도토리가 아직도 남아 있더라구요^^; 당시에는 선택할만한 원격 제어 프로그램이 없었기에 잘 사용했었습니다. 지금도 잘 되는지는 모르겠군요.

    mN5dVyx.png

     

     

    6. 구글 원격 데스크톱 (Google)

    [ 다운로드 받기 ]

    별로 추천하지 않는 원격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사용하던 환경에서는 앞에 소개한 프로그램들 중 가장 속도가 느리고, 자주 끊기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간단하게 원격을 사용하기엔 좋지만, 아무래도 안정성 및 사용성면에서 가장 떨어지는거 같아요.

    mVl0tkf.jpg

     

     

    7. 팀뷰어 (TeamViewer)

    [ 다운로드 받기 ]

    원격 제어 프로그램중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는 제품입니다. 유료로 결제하면 이보다 좋은 선택은 없을겁니다. 다만,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업무용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안정성과 퍼포먼스 측면에서 이보다 좋은게 있을까요^^?

    F54xzNy.jpg

     

     

    8. 에니데스크 (AnyDesk)

    [ 다운로드 받기 ]

    제가 사용하는 원격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PC 원격 제어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좋은듯 합니다. 엔지엠에서 서비스를 받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알고 계실거예요. 제가 원격으로 서비스를 해드릴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9rVGZxE.png

     

     

    8. 스크린 카피 (SCRCPY)

    [ 다운로드 받기 ]

    스크린 카피(SCRCPY)는 오픈소스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원격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위의 프로그램들처럼 윈도우가 아닌 안드로이드폰을 원격 제어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이 10개 있다면, USB 또는 네트워크로 컴퓨터에 연결한 후 동시에 마우스와 키보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fieFH9w.gif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