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커뮤니티
  • 갤러리
  • 커뮤니티

    세계의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갤러리

    세계의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여행 가을 부여 여행 - 우리나라 최고의 인공연못 궁남지

    페이지 정보

    본문

    궁남지는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곳입니다. 삼국사기에 "백제 무왕 35년(634) 궁의 남쪽에 못을 파 20여리 밖에서 물을 끌어다가 채우고, 주위에 버드나무를 심었으며, 못 가운데는 섬을 만들었는데 방장선산(方丈仙山)을 상징한 것"이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로 보아 이 연못은 백제 무왕 때 만든 궁의 정원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연못의 동쪽 언덕에서 백제 때의 기단석과 초석, 기와조각, 그릇조각 등이 출토되어 근처에 이궁(離宮)이 있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못 가운데 섬을 만들어 신선사상을 표현한 궁남지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인공정원으로 백제의 노자공은 일본에 건너가 백제의 정원 조경기술을 전해주었다고 한다. 백제가 삼국 중에서도 정원을 꾸미는 기술이 뛰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관광지로, 7월에는 천만송이 연꽃들의 아름다운 향연인 서동연꽃축제가 열립니다. 10~11월에는 다양한 작품으로 꾸며진 굿뜨래 국화전시회가 열려 궁남지의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궁남지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117
    • 주차: 무료
    • 입장료: 무료

     

     

    가족들과 부여에 가을 여행을 왔습니다. 첫번째 목적지가 궁남지인데요. 여름에 부여서동 연꽃 축제를 하는데요. 이 때 와보시는게 가장 좋고, 가을에는 좀 그렇습니다^^; 주변 풍경은 좋지만 그래도 연꽃이 활짝 피는 7월1일~7월 31일에 방문해보세요. 충청남도 부여군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atmlO8x.png

     

    fawmGK7.png

     

    tDlxPup.jpg

     

     

    10만평 규모로 조성된 공간에 다양한 연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을이라... 딱히 볼만한건 없더라고요. 밤의 여왕이라 불리는 빅토리아연꽃을 볼 수 있었을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내년 여름에는 시간내서 한번 와봐야겠습니다.

    jhNEHGP.png

     

    Nbp1pMM.png

     

    bWuiYrU.jpg

     

    FDAxdaw.png

     

     

    가을에 방문하시면 백제고도 부여국화축제가 열립니다. 이것도 이미 끝나서 딱히 볼건 없었습니다. 그래도 뭐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다닌다는건 좋은 일이니 다음에는 일정을 잘 조정해서 와봐야겠어요. 궁남지는 24시간 개방하고 있어서 야경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GBSjQsX.png

     

    2ZLl5LG.png

     

     

    궁남지는 부여시외버스터미널에서 걸어서 20분정도 거리라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부여의 유명 관광지들이 대부분 가까이에 있어서 둘러보기 좋은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dEYzD3f.png

     

     

    궁남지하면 여름에 연꽃을 보러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 큰 기대없이 왔지만, 그래도 실망스럽긴 했어요. 이미 연꽃들이 다 시들어서 볼품없이 축 늘어져 있었거든요.

    0M2iNtC.png

     

    i5OdL5t.png

     

     

    궁남지 가운데에는 포룡정이 있습니다. 포룡정은 서동선화의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바보온달과 평강공주 이야기와 비슷하지만, 그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습니다. 이미 세상 풍파를 다 겪은 와이프와 저는 이 이야기를 듣고는 사기꾼이라고 욕했어요 ㅎㅎ;

    UgQyNRH.jpg

     

     

    TvN 드라마 철인왕후 촬영지로 등장했던 연못이 궁남지의 포룡정이라고 하네요. 드라마를 안보기에 내용은 잘 모르지만요^^

    21FYPYA.png

     

    j9aKq7O.jpg

     

    kTY1Teu.png

     

     

    재미있는 조형물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그나마 심심하지 않게 다닐 수 있었습니다.

    Vb6E2n8.jpg

     

    qrJcivN.jpg

     

    xQNKlTA.png

     

    fKk8ImQ.jpg

     

    Dwtc25P.png

     

    kGBKJBu.png

     

     

    궁남지는 현재 알려진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궁원지(宮苑池)로, 조성 기록이 명확히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백제의 조경기술과 도교문화의 수준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유적입니다. 특히 궁남지의 조경기술은 일본서기(日本書紀)에서 확인되듯이 일본에 알려져 일본 원지 조경의 원류가 되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본은 받아들이지 않을테고요. 중국은 자신들이 원류라고 주장하겠죠? 궁남지는 규모와 정확한 구조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앞으로의 발굴조사 결과에 따라 동아시아 원지 조경사 연구의 표준 유적이 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ed8rYnR.png

     

    r9cj0hy.png

     

    4PQSdQq.png

     

     

    궁남지 끝에는 백제 오천결사대 충혼탑이 있습니다. 황산벌에서 신라군과 싸워 죽은 백제시대 오천결사대의 우국충절을 기리기 위하여 세워진 탑으로 백제문화제 행사에 오천결사대 충혼제를 지내는 곳입니다. 매년 백제문화제시 오천결사대의 위국 충절을 기리는 오천결사대 충혼제가 이곳에서 거행됩니다. 주요 조형물은 백제의 문(18m), 오천결사대출정상(8.8m)이 있으며 조성기간은 1998년 ~2002년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계백장군과 오천결사대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충절교육의 장으로 구국충혼을 후대에 길이 전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상징성과 이미지를 전달하는 부여를 대표할 수 있는 상징물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인(仁), 의(義), 신(信), 충(忠)인 백제정신의 계승발전과 부여지역만의 자긍심 고취와 애향심을 유발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rJTHt5U.png

     

    PSKtzDC.png

     

    xY2Rwok.png

     

    jyaYMFD.png

     

    Msv6xz5.png

     

    Oaov48A.png

     

    sFbLTuY.png

     

    tuMzQif.png

     

     

    서동설화

    백제 사람인 가난한 서동은 마를 캐면서 살았기에 맛동이라고 불리었는데, 신라에 가서 아이들에게 마를 나누어주면서 이 불순한 노래를 부르게 하여 헛소문을 퍼트립니다. 노래 내용은 "아름다운 공주님 선화공주님, 서동이와 노닐다가 궁궐로 돌아가네..." 입니다. 소문을 들은 왕은 선화공주를 궁궐에서 쫓아냈는데요. 이때 서동은 궁궐 밖에서 기다려 선화공주를 모시고 익산으로 내려옵니다. 결국 서동은 자신이 퍼뜨린 소문대로 결혼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선화공주는 쫓겨나올 때 가져온 금을 떼어서 그럭저럭 생계를 유지했고, 이를 안 서동은 마를 캘 때 나온 금이 산더미만큼 있다고 하고는 왕에게 인증까지 했습니다. 그리하여 서동은 어찌어찌 해서 금도 얻고 인심도 얻어 백제의 왕이 되고, 결국 선화공주와 함께 미륵사를 창건했다는 내용이 설화의 전문입니다. 이 때문에 백제 최대의 사찰이었던 미륵사와 서동 설화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MYGpzni.jpg

     

    jtkrizl.jpg

     

    yjgk5eH.jpg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