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3
  • 매뉴얼

    NGM 3의 매뉴얼입니다.

    NGM 3

    NGM 3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NGM 3.0 숫자 증감(Increase, Decrease Number) 표현식(Expression Formula)에 대해 알…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NGM을 이용하여 사칙 연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5칙 연산쯤 되지만... 익숙한 명칭을 사용하는 게 바람직할 거 같아서 사칙 연산으로 명칭을 정했습니다. 뭐 별로 중요하진 않지만요-_-;

    img.jpg


     

     

    사칙 연산은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와 나머지 값을 구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너무 간단한 예제라서 딱히 동영상은 없습니다.

    우선, 새로운 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하세요.

    1. File

    2. 새로 만들기

    3. 스크립트

    img.png



    Functions에 있는 변수 선언을 클릭하여 3번으로 드래그 드롭하세요. 

    1. Functions 클릭

    2. 변수 선언 클릭

    3. 드래그 앤 드롭으로 스크립트에 추가

    4. Option의 Variable Type을 Decimal로 설정

    5. Variable Type(변수 형식)이 Decimal이므로 이곳에 기본 값 20을 입력해야 합니다.
      - 만약, Variable Type을 Number로 선택하면 Number에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6. 추가한 변수의 이름을 "사칙연산"으로 설정
    img.png



    사칙 연산을 스크립트 에디터에 추가합니다.

    1. Functions 선택
    2. 표현식의 사칙 연산 선택
    3. 스크립트 에디터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추가
    4. 사칙연산 변수의 값을 가져옵니다.
    5. 곱하기 연산자 선택
    6. 값은 10을 입력하세요.
    7. 연산된 값을 다시 사칙연산 변수에 저장합니다.
    img.png

     


    연산된 값을 확인하기 위해 마우스 이동을 하나 추가하세요.

    1. Tools 선택
    2. 마우스의 이동 선택
    3. 스크립트 에디터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추가
    4. 변수 사칙연산 선택
    5. Before Delay 속성에 값 할당
    img.png

     


    정상적으로 연산이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플레이를 클릭하세요. 스크립트가 완료되면 마우스 이동 액션의 Before Delay값이 200으로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g.png



    이 예제를 이용해서 반복하면 점점 빠르게 클릭하거나 마우스가 이동하는 스크립트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응용하기 나름이긴 하지만요^^

    img.gif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