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5
  • 매뉴얼

    NGM 5의 매뉴얼입니다.

    NGM 5

    NGM 5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커스텀 [프롤로그] 커스텀 액션 만들기.

    페이지 정보

    본문

    [ 최신 버전 - 커스텀 모듈을 이용한 액션 만들기 ]

    ※ 위 내용을 참고하시고, 아래 내용은 이제 사용되지 않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엔지엠 6 커스텀 만들기 내용으로 진행하세요.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드디어~ 커스텀 액션 만들기 예제를 시작하는군요. 기능을 개발하고 있었기 때문에 간단하게 [ 소개 ]만 한적이 있는데요. NGM의 모든 액션에 대한 매뉴얼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이 내용을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에 대한 기초가 없으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따를 수 있지만, 최대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참고로, 이 내용을 이해하고 스스로 커스텀 액션(Action)과 펑션(Function)을 개발해서 배포할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을 갖추면 NGM을 이용한 GUI도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 우선, 개발을 진행하려면 Visual Studio라는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통합 개발 환경)가 필요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다운로드 ] 링크를 클릭하면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img.png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설치 관련된 내용은 구글에서 "Visual Studio 설치" 또는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블로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블로그에 들어가서 친절한 설명과 함께 스샷을 보면서 설치하세요.  C#은 이미 오래된 언어인 데다 비주얼 스튜디오도 20년이 다 돼가는 개발 툴이므로 조금만 검색해보면 무수히 많은 정보들이 나올 겁니다. 설치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질문 남겨주세요~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워밍업~ 차원에서 간단한 C# 윈도우 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Visual Studio를 실행해야겠죠?

    img.png
     
     

     

    아래 그림처럼 메뉴의 파일 > 새로 만들기 > 프로젝트를 클릭하세요.

    img.png
     
     

     

    새 프로젝트 창에서 MyClient라는 윈도우 폼 앱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1. 이름은 MyClient를 입력합니다. 물론, 마음에 드는 이름으로 넣어도 됩니다^^
    2. 위치는 이 프로젝트가 저장되는 곳입니다. 우측의 찾아보기를 클릭하면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프레임워크는 4.6.1을 선택하세요. 사실 지금은 연습이라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하긴 합니다.
    4. 확인을 눌러서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완료합니다.
    img.png
     
     

     

    기본으로 생성되는 새로운 폼이 하나 만들어 졌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상단의 ①시작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F5를 눌러서 실행하세요.

    img.png
     
     

     

    쨘~ 내 첫 번째 윈폼 프로그램이 나타났습니다^^ 내용을 채워 넣어야 하지만~ 아직 처음이니까요. 이 정도로 만족하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이제 NGM에서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img.png

     

     

     

    여기부터 GUI 만들기까지 잘 따라오시면 스스로 매크로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NGM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인터페이스로 오픈했기 때문입니다. 아직 Interface와 Abstract class, Public properties & method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지 못했는데요. 여러분과 하나씩 예제를 만들면서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자~!!!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하면서 같이 공부해봅시다. 다음 내용을 기대해 주세요~

    img.jpg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img.jp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