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5
  • 매뉴얼

    NGM 5의 매뉴얼입니다.

    NGM 5

    NGM 5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옵션 - NGM 프로그램의 옵션 설명.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NGM은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옵션은 사용자가 설정한 값으로 유지되며 다음에 실행할 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래와 같이 메뉴의 ①옵션에서 ②옵션 설정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아보려면 옵션의 제목을 이 글에서 Ctrl+F를 눌러서 찾기로 찾아보세요. 현재 NGM6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일부 옵션은 추가되고, 일부 옵션은 삭제되었습니다.

    img.png

     

     

    옵션은 에디터와 플레이어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에디터의 옵션입니다.

    img.png

     

     

    옵션 상세 설명

    1. 응용 프로그램 이름

    NGM 프로그램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자동화 프로그램이 실행중인지 감지하여 제약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좀 더 안정적으로 NG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g.png

     

     

    프로세스명은은 NGM이 랜덤하게 변경해줍니다. 프로세스 안에 프로그램명은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img.png

     

     

    2. 스크립트 폴더 위치

    스크립트가 저장되는 폴더 위치입니다. 스크립트 폴더는 1번의 프로그램명과 동기화 됩니다. 예를 들어서 프로그램명을 구글로 변경하고 스크립트 폴더를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로 변경하고 다른 폴더를 지정하면 프로그램명에 따라 고유한 설정이 유지됩니다.

    다중 실행 관리자를 사용하면 좀 더 쉽게 멀티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다중 실행 관리자 설명서 1 ], [ 다중 실행 관리자 설명서 2 ]

     

    3. 이미지 폴더 위치

    이미지가 저장되는 폴더 위치입니다. 이미지 폴더는 1번의 프로그램명과 동기화 됩니다. 예를 들어서 프로그램명을 구글로 변경하고 이미지 폴더를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로 변경하고 다른 폴더를 지정하면 프로그램명에 따라 고유한 설정이 유지됩니다.

    다중 실행 관리자를 사용하면 좀 더 쉽게 멀티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다중 실행 관리자 설명서 1 ], [ 다중 실행 관리자 설명서 2 ]

     

    4. 완료 알람

    스크립트가 완료되면 설정한 사운드 파일이 재생됩니다. 매크로를 실행해놓고 잠시 다른 장소에 가 있는 경우 소리로 알람을 들을 수 있습니다.

     

    5. 포지티브 디렉토리

    머신 러닝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학습 시킬 때 정답 이미지들을 저장하는 폴더 위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머신 러닝 1부 ]

    머신 러닝 2부 ]

    머신 러닝 3부 ]

    머신 러닝 4부 ]

    머신 러닝 5부 ]

     

    6. 네거티브 디렉토리

    머신 러닝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학습 시킬 때 오답 이미지들을 저장하는 폴더 위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머신 러닝 1부 ]

    머신 러닝 2부 ]

    머신 러닝 3부 ]

    머신 러닝 4부 ]

    머신 러닝 5부 ]

     

    7. 전체 실행 간격

    이 옵션은 에디터에서만 동작합니다. 여러개의 스크립트를 열어두고, 상단 스크립트 메뉴에서 전체 실행을 클릭했을 때 각각의 스크립트가 실행되는 간격입니다. 이 값을 설정한 후 스크립트 1, 2, 3을 열어두고 모두 실행을 클릭해보세요. 설정한 실행 간격만큼 딜레이가 발생하면서 각각의 스크립트가 실행됩니다.

     

    8. 반복 횟수

    스크립트의 반복 횟수입니다. 만약, 특정 구간이나 조건별로 반복해야 한다면 [ 액션 반복 ] 또는 [ 액션 이동 ]을 이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무한 반복하려면 0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이전 버전의 경우 -1이었지만, NGM6에서는 0을 입력해야 무한 반복이 설정됩니다.

     

    9. 자동 저장 시간

    이 기능은 에디터에서만 동작합니다. 스크립트를 제작하다가 알 수 없는 이유로 프로그램이 강제 종료되면, 작업중이던 내용이 저장되지 않고 유실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지정한 시간마다 자동으로 스크립트를 저장해줍니다.

     

    10. 성능 조정 옵션

    컴퓨터의 성능이 낮을 경우 이 옵션을 이용하면 CPU사용량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옵션을 사용하면 CPU가 잠시 쉴 수 있도록 여유를 주기 때문에 작업 속도는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이미지 처리 프로세스에만 적용됩니다.
    ※ 이미지 프로세스는 이미지 체크, 이미지 서치, 이미지 매치 및 머신 러닝을 말합니다.

     

    11. 트레이 아이콘 사용

    NGM 을 최소화할 때 트레이 영역으로 숨겨줍니다.

    img.png

     

     

    아이콘에서 우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명령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img.png

     

     

    12. 창 위치 기억

    이 옵션을 체크하면 NGM이 마지막으로 종료된 위치를 기억하게 됩니다. 다음에 다시 실행하면 동일한 위치에서 NGM이 표시됩니다.

     

    13. 클라이언트 타입

    NGM3 버전의 옵션으로 삭제 예정.

     

    14. 자동 시작 스크립트

    NGM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실행될 스크립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 프로그램 등록"을 설정하면 윈도우 실행 시 NGM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그리고, 스크립트도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완전 무인 자동화에 필요한 옵션입니다.

    img.png

     

     

    15. 마우스 중복 입력 방지 옵션

    마우스 다운 상태에서 마우스 다운이 다시 입력되는걸 방지해주는 옵션입니다. 가능하면 스크립트를 만들 때 마우스 다운과 업을 잘 설정해야 합니다. 중복해서 마우스 다운이 입력되는 걸 막고 싶으면 이 옵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16. 키보드 중복 입력 방지 옵션

    키보드 다운 상태에서 키보드 다운이 다시 입력되는걸 방지해주는 옵션입니다. 가능하면 스크립트를 만들 때 키보드 다운과 업을 잘 설정해야 합니다. 중복해서 키보드 다운이 입력되는 걸 막고 싶으면 이 옵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17. 시작 화면 보이기

    NGM이 실행될 때 시작 페이지를 자동으로 표시하는 옵션입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으므로, 시작 화면을 안보고 싶다면 체크를 해제하세요.

    img.png

     

     

    18. 마우스 액션 실행 전 창 활성화 하기

    일부 프로그램들은 자신의 창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마우스 액션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마우스 액션이 수행될 때 마다 자동으로 창을 활성화시켜줍니다. 만약, 선택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면 도구 상자의 [ 윈도우 활성화 ] 액션을 이용하세요.

     

    19. 키보드 액션 실행 전 창 활성화 하기

    일부 프로그램들은 자신의 창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키보드 액션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키보드 액션이 수행될 때 마다 자동으로 창을 활성화시켜줍니다. 만약, 선택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면 도구 상자의 [ 윈도우 활성화 ] 액션을 이용하세요.

     

    20. 마우스 이펙트 보이기

    비활성으로 스크립트를 제작할 때 사용되는 옵션입니다. 비활성으로 스크립트를 만들면, 마우스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옵션을 켜두면 비활성으로 실행중인 마우스의 위치를 시각화 해줍니다.

    마우스 이펙트 ]

     

    21. 내보내기 할 때 시스템 및 옵션 정보 포함

    윈도우의 내문서 폴더에 NGM6 폴더가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면 이곳에 각종 폴더와 시스템 운용에 필요한 파일들이 생성됩니다. 일반적인 내보내기는 스크립트와 이미지 폴더를 다른 위치에 복사합니다. 이 옵션이 체크되어 있으면 설정 정보들도 모두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22. 가져오기 할 때 시스템 및 옵션 정보 포함

    21번의 옵션과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모든 폴더를 기본 폴더 위치로 복사하여 가져옵니다.

     

    23. 스크립트가 시작될 때 NGM 창 최소화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화면을 가리고 있는 NGM을 자동으로 최소화 시켜줍니다. 만약, NGM이 최소화 상태라면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습니다.

     

    24. 스크립트가 완료될 때 NGM 창 복구

    23번과 반대로 스크립트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창을 원래 위치로 복구합니다. 만약, 최소화 상태가 아니면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습니다.

     

    25. 스크립트와 이미지를 저장할 때 백업폴더에 같이 저장

    이 옵션을 사용하면 스크립트와 이미지를 편집하고 저장할 때 또는 편집중이라도 저장 할 때마다 백업 폴더에 계속 저장시켜줍니다.

     

    26. 파일을 삭제할 때 자동 백업

    NGM의 메뉴에서 스크립트 또는 이미지를 삭제할 때 자동으로 설정된 위치에 복사본을 만듭니다. 안전하게 스크립트와 이미지를 보호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해야하고, 윈도우 폴더로 이동해서 파일을 삭제하지 말고 NGM 안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27. 액션 위치 자동 저장

    [ 액션 위치 자동 저장 ]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여 별도의 예제를 참고하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