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외부 API - 외부 모듈 - 클래스 디디 (External API, External Module Hardware Mac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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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하드웨어 매크로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래스 디디입니다. 매크로 관련쪽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드웨어 방식으로 동작하는 매크로는 크게 지존오토와 엔지엠 매크로가 있습니다. 엔지엠은 10,000원 미만의 아두이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래스 디디는 150원정(1위안)도 합니다.
※ ClassDD를 무료로 사용하여 엔지엠 매크로에서 하드웨어 기계식 매크로로 이용하려면 공지사항의 2번째 내용을 참고하세요.
※ [ ClassDD 업그레이드 공지사항 확인하기 ]
위 사이트에서 모듈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듈은 32비트와 64비트가 구분되어 있는데요. 엔지엠의 버전에 맞게 추가하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우선 간단한 테스트를 위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File > 새로 만들기 > 스크립트 (단축키: Ctrl+N)
오른쪽 컨트롤 독 하단에서 외부 API를 클릭하세요~
- 외부 모듈 카테고리 확장
- 클래스 디디 클릭
- 드래그 앤 드롭으로 스크립트에 추가
- 속성 클릭
아래와 같이 클래스 디디 모듈을 선택하고, 아두이노와 동일하게 자연스러운 이동을 위한 설정값들을 입력합니다. 기본 값으로 둬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아두이노는 인터페이스가 비트단위라서 마우스가 한번에 0~127 범위에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클래스 디디는 제약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D 폴더에서 "dd94396\普通版\win10" 안에 있는 "setup.bat" 파일을 실행해야 합니다. 그러면 장치 관리자에 DD 관련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 setup.bat를 실행할 때 폴더에서 직접 실행하면 설치가 안됩니다. 윈도우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직접 실행하세요.
- 클래스 디디 모듈 선택 (64비트 선택: DD64.dll 또는 DD94687.64.dll)
- 마우스의 클릭과 키보드의 텍스트 쓰기 추가
마우스 클릭과 키보드가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하는 테스트입니다. 따라서, 메모장을 하나 띄워놓고, 마우스는 메모장을 클릭해서 활성화해야 합니다. 키보드는 현재 선택된 위치에 텍스트가 입력되기 때문입니다.
-
IME Mode를 True로 변경 (한영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처리해줍니다.)
- 메모장에 입력할 텍스트 "안녕하세요^^" 입력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메모장이 클릭되고, 텍스트가 입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아두이노와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클래스 디디만 구한다면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을겁니다. 그리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저렴하거든요. 어려운 부분은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더라도 한자로 되어 있다보니 망설여지는 부분이죠^^;
※ 이 액션은 얼티밋 버전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성 정보
기본 작업
- 사용 여부: 이 액션의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False로 설정하면 이 액션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 설명: 이 액션의 부가적인 설명을 입력합니다.
- 실행 전 지연: 이 액션이 실행되기 전 지연 시간을 입력합니다.
- 실행 후 지연: 이 액션이 실행된 후 지연 시간을 입력합니다.
- 아이디: 스크립트 내에서 유니크한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마우스 동작
- 이동 거리: 하드웨어 방식으로 마우스를 이동할 때 거리를 설정합니다. 최대 이동 거리는 127이므로 1~127 사이의 값을 사용해야 합니다.
- 이동 속도: 0, 0 좌표에서 1270, 0 좌표로 이동한다면 127만큼 10번 이동합니다. 이 때 각각의 구간마다 딜레이를 설정합니다.
- 이동 반복: 마우스가 이동할 때 목표 지점에 정상적으로 도착했는지 확인하는 횟수입니다.
변수
- 가져오기: 글로벌 또는 로컬 변수에 저장되어 있는 값을 이 액션의 속성 값으로 가져옵니다.
- 추가하기: 이 액션의 속성 값을 글로벌 또는 로컬 변수에 저장합니다.
작업
- 모듈 선택: 클래스 디디 모듈을 선택하세요.
-
외부 모듈 사용: 이 값을 False로 변경하면 연결이 해제됩니다.기본값은 True이며 클래스 디디 모듈에 연결합니다. 만약, 클래스 디디 모듈을 변경해야 한다면 에디터 또는 플레이어를 재실행 해야 합니다.
한번 메모리에 로딩되면 사용 여부만 변경 가능하고, 처음 메모리에 올라간 모듈을 계속 사용합니다.
따라서, 모듈 자체를 변경하려면 에디터 또는 플레이어를 다시 실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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