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5
  • 매뉴얼

    NGM 5의 매뉴얼입니다.

    NGM 5

    NGM 5의 매뉴얼입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플레이어 플레이어의 멀티 핸들 설정 및 멀티 핸들 모드.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멀티 핸들 모드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멀티 핸들 모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기존에 비활성으로 핸들을 각각 추가하여 멀티로 제어하던 작업을 좀 더 효율적이고 쉽게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 녹스 또는 VMware가 10개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이 때 각각의 핸들을 추가해준 스크립트가 10개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스크립트들을 실행해줄 플레이어도 10개가 필요하죠. 하지만, 한정적인 리소스를 가진 컴퓨터에서 많은 플레이어를 실행하는 것은 낭비가 됩니다. 그래서 플레이어 하나로 사용자가 설정한 핸들 수 만큼 자동으로 스크립트를 생성해서 실행해주는 기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기능입니다.

    Y5QX6vv.gif

     

     

    첨부되어 있는 "멀티 핸들 테스트.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txt파일 3개와 스크립트가 하나 들어 있습니다. 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모두 실행하세요. 그리고, 스크립트는 내문서 > NGM5 > Script 폴더에 복사해줍니다. 준비가 다 되었다면 에디터를 실행한 후 "멀티 핸들 테스트.ngs"를 열어주세요.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비활성 모드로 동작시키지만 핸들은 추가하지 않았다는걸 유의해야 합니다.

    7PMmIai.png

     

     

    이제 플레이어를 실행해볼까요? 플레이어가 실행되면 동일하게 "멀티 핸들 테스트.ngs" 파일을 열어줍니다.

    0QKG82S.png

     

     

    플레이어의 옵션 메뉴에서 "멀티 핸들 설정"을 클릭하세요. 아래 그림처럼 새창으로 멀티 핸들 설정창이 표시됩니다.

    1P0LbaN.png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서 텍스트 문서 3개를 모두 핸들 추가 해주세요.

    iZmFJ4P.gif

     

     

    메뉴의 시스템에서 멀티 핸들 모드를 체크한 후 실행해보세요. 동시에 "안녕하세요~"라는 텍스트가 써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OsfEFN.gif

     

     

    기존에 비활성으로 녹스나 VMware를 멀티로 실행해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물론, 기존 스크립트에서 설정한 핸들 정보는 삭제해야 합니다. 이 기능과 더불어 멀티 스크립트를 열어서 실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크립트가 멀티로 열리다보니 스크립트 옵션도 여러개를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profile_image

    형님님의 댓글

    no_profile 형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잘 이해가 안가네요.
    스크립트에 핸들을 잡지않고
    플레이어에서 잡는 방식인가요?

    profile_image

    쌍가마요님의 댓글

    no_profile 쌍가마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드디어 원하던 기능이 최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