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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GM 5의 매뉴얼입니다.

    NGM 5

    NGM 5의 매뉴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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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이너 NGM Designer - 비주얼 스튜디오에 NGM Designer 설치하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오늘은 이전 글에서 설치한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NGM 디자이너를 어떻게 추가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비주얼 스튜디오와 NGM 디자이너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 여기 ]를 참고하여 설치한 후 진행하세요^^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처음 표시될 거예요.

    img.png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란 내가 무언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작하는 일의 단위입니다. 결국 이 프로젝트가 컴파일(Compile 또는 Build)을 거쳐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결과물이란 NGM Player겠죠^^;

    메뉴의 파일 > 새로 만들기 > 프로젝트를 클릭하세요.

    img.png

     

     

    내 컴퓨터의 로컬 위치에 Windows Forms 프로젝트를 생성해줍니다.

    1. 찾아보기 클릭

    2. 프로젝트를 저장할 위치 선택 (바탕 화면 선택)

    3. Windows Forms 앱(. NET Framework) 선택

    4. MyNGMPlayer 프로젝트 이름 입력

    5. .NET Framework 버전 선택 (4.6.1)

    6. 솔루션용 디렉터리 만들기 체크

    7. 확인 버튼 클릭

    img.png

     

     

    ※ 솔루션이란?

    해결책(Solution)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솔루션은 프로젝트들을 관리하는 논리적인 상위 개념입니다. 어떤 조직 또는 회사에서 구매, 발주, 재고 업무가 있다고 해봅시다. 각각의 업무는 성격이 다른 부분도 있고 동일한 부분도 있을겁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이런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솔루션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각각의 업무는 프로젝트로 구분되고, 각각의 프로젝트가 공유하는 또는 공통적인 자원은 동일한 레벨을 가져야 합니다. 업무 프로젝트에 속할 수가 없기 때문에 상위의 논리적인 구조를 만들고 협조를 받아서 사용하는 거죠. 보통은 ERP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는 분야는 MES죠^^; 이 내용만으로도 몇 시간은 떠들 수 있는데... 이게 중요한 건 아니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도구 상자에 NGM 디자이너를 추가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추가하도록 할 수도 있지만... 관리와 시간상 너무 리소스 낭비인 듯하여 포기했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비주얼 스튜디오에 넣어주면 되는데 인스톨러에서 외부 프로젝트 추가해서 처리하기가 까다롭더군요^^;

    1. 도구 상자 선택

    2. 마우스 우클릭하여 콘텍스트 표시

    3. 탭 추가 클릭

    img.png

     

     

    탭이 추가되었으면 NGM 또는 NGM Designer로 이름을 입력하세요. 사실 아무거나 해도 문제 되지는 않습니다. 이름이 설정되었으면 다시 우클릭하여 항목을 추가해야 합니다.

    1. NGM 탭에서 우클릭하여 콘텍스트 표시

    2. 항목 선택 클릭

    img.png

     

     

    도구 상자 항목 선택창에서 ①구성 요소 탭을 선택하고, ②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img.png
     
     

     

    NGM Designer가 ①설치된 폴더로 이동하여 ②NGM.GUI.dll을 선택하고 ③열기를 클릭하세요.

    img.png
     
     

     

    NGM 컨트롤들이 ①추가되고 선택됩니다. 하단의 ②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img.png
     
     

     

    아래 그림과 같이 도구 상자에 NGM 컨트롤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설정은 한 번만 해두면 이후부터는 계속 유지됩니다. 약간 복잡해 보이기도 하고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하다 보면 익숙해지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개발자들도 직접 추가하여 사용하거든요^^; 물론, 상용 프로그램들은 자동으로 추가되기도 하지만요~

    img.png

     

     

     

    이제 프로젝트에 NGM 모듈을 추가해볼까요? 아래 그림처럼 우측의 솔루션 탐색기를 표시하세요. 그리고, MyNGMPlayer 프로젝트의 ①참조를 우클릭하세요.

    img.png
     
     

     

    표시된 콘텍스트 메뉴에서 참조 추가를 클릭합니다.

    img.png
     
     

     

    참조 관리자 창이 표시되면 우측 하단의 ①찾아보기 버튼을찾아보기 클릭하세요.

    img.png

     

     

    NGM Designer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 폴더 안에는 수많은 라이브러리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모듈을 모두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 NGM.GUI.dll
    • NGM.Models.dll
    • NGM.dll
    • NGM.Controls.dll
    • NGM.Client.dll
    • NGM.ResourceManager.dll
    • NGM.Macro.Engine.dll
    img.png

     

     

    참조가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아래 그림처럼 선택한 라이브러리들이 표시됩니다.

    img.png

     

     

    여기까지 잘 따라 하셨다면,나만의 플레이어 만들기를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된 겁니다. 긴 내용이긴 하지만,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을 거예요. 그리고 작업이 단순하기 때문에 몇 번 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매뉴얼을 안 보고도 쉽게 할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는 진짜~ 플레이어를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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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m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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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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