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NGM Designer - 로그인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매크로 플레이어 제작하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오늘은~ 첨부되어 있는 로그인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매크로 플레이어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스크립트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인증코드를 넣어야 진행되는 스크립트입니다. 만약, 인증 정보가 유효하지 않다면 스크립트는 바로 종료가 됩니다. 심플하죠^^?
우선 이전 글들을 참고하여 비주얼 스튜디오와 NGM 디자이너를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거나 [ 심플한 플레이어 만들기 ]를 따라하셨다면, 내용을 지우고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이전 내용을 모두 삭제해주세요. 그리고, 첨부되어 있는 스크립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내문서 > NGM5 > Script 폴더에 저장하세요.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추가된 스크립트와 플레이 버튼을 선택하고 삭제(Delete)하세요.
![img.gif](https://k.kakaocdn.net/dn/vdBde/btqBmUQDJiS/sgLCyqvV3ew9isRVw6v9w0/img.gif)
물론, 여기서부터 예제를 따라 한다면 위 내용은 없을 겁니다. 처음부터 매뉴얼을 안 보신 분들은 아래부터 진행하면 됩니다. NGM Designer 모듈을 내 프로젝트에 참조를 추가하도록 할게요. 우측 프로젝트의 ①참조에서 우클릭 후 ②참조 추가를 클릭하세요.
![img.png](https://k.kakaocdn.net/dn/bMkWcS/btqBiCj1gqy/JscWsinIuXuAKMCKWxoJj1/img.png)
참조 관리자 창이 표시되면 우측 하단의 ①찾아보기버튼을 클릭하세요.
![img.png](https://k.kakaocdn.net/dn/dfo1mf/btqBlAdON09/oVgVOF08dKrBmkZMijawMK/img.png)
NGM Designer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 폴더 안에는 수많은 라이브러리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모듈을 모두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 NGM.GUI.dll
- NGM.Models.dll
- NGM.dll
- NGM.Controls.dll
- NGM.Client.dll
- NGM.ResourceManager.dll
- NGM.Macro.Engine.dll
![img.png](https://k.kakaocdn.net/dn/erNlvq/btqBkOKpoLE/t4NQu8eaKzNZ5H5QKN4gj0/img.png)
참조가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아래 그림처럼 선택한 라이브러리들이 표시됩니다.
![img.png](https://k.kakaocdn.net/dn/dAGiO3/btqBiDpMeup/tpk6IbWhzziJkjcIFWXJYk/img.png)
이제 간단한 디자인을 해볼까요? 우측 하단의 ①속성을 클릭하고 ②상단의 속성도 클릭하세요.
![img.png](https://k.kakaocdn.net/dn/3BqOr/btqBn8HSwgp/j7G5C1InUwXlZ0KcJGlifK/img.png)
그리고, 아이콘도 다운로드합니다. 아이콘은 첨부 파일의 icon.ico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이콘 저작권: https://www.flaticon.com, https://icons8.com/icons
속성에서 ①사이즈(Size: 창 크기)를 350, 200으로 변경하고, ②텍스트(Text: 창 제목)를 "NGM 플레이어 v1"으로 입력하세요. 뭐 마음에 드시는걸로 아무거나 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한 첨부 파일(icon.ico)을 ③아이콘(icon)으로 선택 해주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img.png](https://k.kakaocdn.net/dn/nvSNN/btqBjByx1Qb/2Nl7hBMhBhbaE0QBPkhMr0/img.png)
도구 상자에서 ①Script를 ②드래그 앤 드롭으로 폼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속성에서 ③독(Dock)을 ④필(Fill: 채우다)로 변경하세요. 그러면 스크립트가 폼을 가득 채우는 걸 볼 수 있습니다.
![img.png](https://k.kakaocdn.net/dn/cH0f1y/btqBoalok3U/kddWVgltxya0izYZvf5OT1/img.png)
도구 상자에서 ①플레이 버튼을 클릭하고, ②드래그 앤 드롭으로 스크립트 위에 추가하세요. 그리고, ③스크립트를 선택한 후 속성에서 ④SelectScript(스크립트 선택)를 클릭합니다. 스크립트는 첨부되어 있는 "플레이어 인증하기 예제.ngs"입니다.
![img.png](https://k.kakaocdn.net/dn/BJMFU/btqBmVaVE0G/H2KoAq46jnzPp7l24nzed0/img.png)
도구 상자에서 ①변수(Variable)를 ②3개 추가합니다. 추가하면 아래 그림과는 다를 겁니다. 변수 항목을 아직 바인딩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일단 다음으로 넘어가죠.
![img.png](https://k.kakaocdn.net/dn/b6xwux/btqBn9UkaQE/OhyUXaseqLre7lnajFrWyK/img.png)
각각의 ①변수 컨트롤을 선택하고 속성의 ②SelectVariable를 선택하세요. 스크립트에 있는 변수 3개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각각 하나씩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Variable 컨트롤의 이름이 변수 아이디로 바뀝니다.
![img.png](https://k.kakaocdn.net/dn/cBuyox/btqBkOjipbz/rdytaJC1plahK8Fvq9oKSK/img.png)
이제 F5(실행)를 눌러서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img.png](https://k.kakaocdn.net/dn/wma27/btqBlz62G7z/nJUuZUnKbjDjiHH2oeKQ00/img.png)
Play 버튼을 눌러볼까요? 아래 그림처럼 인증이 실패하게 됩니다.
![img.png](https://k.kakaocdn.net/dn/bveVss/btqBkqXgXng/b9b8k2zekU51h2xwzn7hak/img.png)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디, 비밀번호, 인증키를 입력하세요.
![img.png](https://k.kakaocdn.net/dn/cAuY9i/btqBiCYFEaq/Z92gSy2ZsqSH6knvnEuaN0/img.png)
다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이번에는 인증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img.png](https://k.kakaocdn.net/dn/cnz7zT/btqBjCjOnRf/ZBzCRdSw6Jk2MYZk5pDdIK/img.png)
NGM 에디터로 첨부되어 있는 스크립트를 열어보면, 조건에 변수와 비교하는 문자열이 있습니다. 이 곳을 변경하면 다른 조건으로 체크할 수 있기도 합니다. 사실, 파일이나 구글 드라이브, 데이터베이스 등을 이용해서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컨트롤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img.jpg](https://k.kakaocdn.net/dn/dnciTE/btqBkpcZOQm/uYD0dYp0doAdTqPcnAYWe1/img.jp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플레이어 인증하기 예제.ngs (11.5K)
10회 다운로드 | DATE : 2020-06-20 18:43:48 -
icon.ico (21.3K)
8회 다운로드 | DATE : 2020-06-20 18:43:48
- 이전글NGM Designer - 스크립트의 변수를 한번에 처리하는 방법. 20.01.20
- 다음글NGM Designer - 아주 심플한~ 나만의 플레이어 만들기. 20.01.20
댓글목록
![profile_image](http://ngmsoftware.com/img/no_profil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