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6
  • 매뉴얼

    NGM 6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도구 상자 - 대화 상자 - 상호 작용 (Toolbox, MessageBox)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사용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메세지 박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액션들은 사용자가 다양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이 값을 이용해서 매크로 프로그램의 분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테스트를 위해 엔지엠 에디터를 실행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하세요.

    cnOuw3h.gif

     

     

    1. 입력 메세지 박스

    입력 메세지 박스는 사용자로부터 단순한 정보를 받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과 같이 입력 박스 좌측에 표시할 제목과, 어떤 값을 입력해야 할지 사용자에게 설명하는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Key Value 메세지 박스

    키, 밸류 메세지 박스는 사용자로부터 2개의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아이디와 패스워드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입력 박스는 암호 표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화 번호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 받을수도 있습니다. 입력 박스 앞의 키와 밸류 라벨은 사용자에게 표시할 제목입니다.

     

     

    3. 날짜 시간 메세지 박스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메세지 박스를 사용자에게 표시합니다.

     

     

    4. 선택 메세지 박스

    단순 입력 메세지 박스보다 활용성이 더 좋은 선택 메세지 박스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값을 입력하도록 하는 방식은, 오타나 잘못된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매크로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동영상과 같이 미리 선택할 수 있는 항목들을 등록한 후 사용자가 선택하도록 해야 합니다.

     

     

    5. 목록 메세지 박스

    목록 메세지 박스는 선택 메세지 박스와 비슷합니다. 목록을 생성하지만, 콤보박스가 아닌 리스트 형태로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또한, 멀티 선택 옵션을 사용하면, 체크 박스로 목록을 표시하고 사용자는 여러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파일 선택 메세지 박스 (파일 및 폴더 선택)

    사용자가 직접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FsQlcSD.png

     

     

    옵션을 Folder로 변경하고, 내용도 "폴더를 선택하세요."로 변경하세요. 그리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2FmaZi6.png

     

     

    메세지 박스 액션들은 모두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사용자에게 추가적으로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내용을 보여줄 필요가 없다면 창의 크기를 조절해서 표시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용이 많다면 창의 크기를 늘려서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하세요.

     

     

    창의 제목과 아이콘도 변경하면서 하나씩 테스트 해보세요. 기존의 조건에 있는 메세지 박스 액션은 메세지 박스 카테고리로 이동되었습니다.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