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6
  • 매뉴얼

    NGM 6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외부 API - 웹소켓 - 웹소켓 명령. (External API, Web Socket, Web Socket Command)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웹업무 자동화 매크로 프로그램의 핵심인 웹소켓 명령 액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화를 한다는건 사이트를 이동하거나 버튼 클릭 텍스트 쓰기등등... 다양한 명령들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엔지엠 매크로의 웹소켓 명령은 브라우저의 설정 및 랜덤 UserAgent를 설정하거나 다양한 옵션들을 쉽게 지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테스트를 위해 아래와 같이 엔지엠 매크로를 실행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하세요.

    cnOuw3h.gif

     

     

    웹소켓 명령을 수행하려면 웹브라우저에 연결된 웹소켓이 필요합니다. 웹소켓을 가져오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변수에 추가하세요.

    외부 API - 웹소켓 - 세션 연결. (External API, Web Socket, Session Connection) ]

     

    위 링크의 글을 참고하셔서 웹소켓을 가져왔으면, 아래와 같이 웹소켓 명령 액션을 마지막에 추가 해주세요.

    IuBqCrG.png

     

     

    웹소켓 명령 액션의 변수 가져오기에서 웹브라우저에 연결된 웹소켓을 가져옵니다.

    0QEUElU.png

     

     

    명령은 메소드입니다. 아래와 같이 메소드 선택 속성에 PageNavigate(기본값)를 설정하세요. 메소드에는 수많은 명령들이 존재합니다. 웹브라우저를 제어하기 위한 모든 기능이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명령(메소드)들이 독립적으로 사용될수도 있고, 파라메터를 설정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LAc07wV.png

     

     

    PageNavigate 메소드의 경우 이동할 페이지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파라메터는 Json 또는 Selector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PageNavigate는 아래와 같이 Json 형태로 입력해야 합니다.

    {
      "url":"https://naver.com"
    }

     

    매크로를 실행하면 아래 동영상과 같이 현재 실행중인 웹브라우저의 선택한 탭에서 네이버로 페이지가 이동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소드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선택해야 하고, 파라메터 값도 적절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 파라메터 값 입력 방법 확인 ]

    QFXSwBV.png

     

     

    저동 활성화 옵션은 웹브라우저에 명령을 보내기 전 페이지를 활성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gqXSHNz.png

     

     

    타임아웃과 타임아웃 리로드 속성은 응답 결과가 필요한 명령의 경우 응답까지 대기해야 하는 시간을 말합니다. 또한, 응답이 없는 경우 페이지를 새로고침 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안좋거나 일부 속도가 느린 사이트의 경우 새로고침을 통해서 재요청하면 정상적으로 열리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예외적인 상황을 좀 더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YYnagbx.png

     

     

    명령 지연은 [ 랜덤 지연 ]과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모든 메소드에 적용되는건 아닙니다.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여러개의 명령이 하나로 합쳐진 메소드에서 각각의 명령 사이에 지연을 주는 용도입니다. 랜덤 또는 가우시안 랜덤이 아닌 고정 랜덤을 사용하려면 랜덤 지연 최소값만 입력하세요.

    bDeVYeb.png

     

     

    제외 영역은 웹브라우저에서 어떤 엘리먼트를 찾을 때 특정 영역을 제외하고 찾을 때 사용합니다. 메소드는 IsElementVisiable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 엘리먼트가 보이는지 체크하는 메소드입니다. 이 때 웹브라우저의 왼쪽, 오른쪽, 상단 및 하단에 엘리먼트가 모두 보여지는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nCpdurE.png

     

     

    이 액션의 모든 메소드 사용 방법은 [ 팁 엔 테크 ] 게시판에 각각 하나씩 예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제를 따라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내용들을 먼저 학습해야 합니다. 웹업무 자동화 RPA 매크로 프로그램을 제작하려면 메소드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도움말을 참고하여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외에 부족한 부분들은 윈도우 API를 활용하여 보완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