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6
  • 매뉴얼

    NGM 6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디자이너 NGM RPA 프레임워크에서 옵션을 변경하는 방법. (How to change options in the NGM RPA fra…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커스텀 플레이어를 만들 수 있는 디자이너나 프레임워크로 옵션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코드에 주석을 달아두었습니다. 부연 설명을 하자면, 엔지엠에서 클라이언트(에디터, 플레이어를 비롯한 디자이너등등...)는 여러가지 옵션을 통해 글로벌하게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속성들은 플레이어에 영향을 주며 전반적인 동작을 디테일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래 예제는 옵션에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 MainView를 만들 때 자신의 타이틀(Text)을 넣어줘야 합니다.
    Designer.Component.ScriptView sv = new Designer.Component.ScriptView(
        new Designer.ComponentDefault.MainView() { Text = this.Text }, 
        Path.Combine(GetDefaultScriptPath(),
        "find face.ngs"), false);
    
    // 이미 생성된 옵션이 있으면 가져옵니다.
    var option = NGM.Client.SystemHelper.GetOptionConfig(this.Text, true);
    
    // 옵션이 없으면 null을 반환하므로, 새로운 옵션을 생성해야 합니다.
    if (option == null)
        option = new NGM.Models.Configuration.OptionConfigModel();
    
    // 옵션의 값을 변경하고, 저장해줍니다.
    option.UsedDualMonitor = true;
    NGM.Client.SystemHelper.SaveOptionConfig(this.Text, option, true);

     

    이 예제를 테스트하려면 이미지 서치 또는 이미지 매치로 매인 모니터(주 모니터)에 이미지를 하나 캡쳐해줍니다.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이미지를 찾을텐데요. 듀얼 모니터에서 확인하기 위해 이미지를 찾을 프로그램을 서브 모니터(부 모니터)로 이동시킨 후 다시 실행 해보세요. 옵션의 UsedDualMonitor를 True, False로 바꿔가면서 테스트 해보세요.

     

    디자이너는 기본적으로 엔지엠에서 제공하는 추상 클래스인 매인뷰를 상속 받아서 구현하게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의 제목(Text)이 동기화되므로 옵션을 비롯한 설정 정보들을 정상적으로 가져오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레임워크는 자체 폼을 가지고 있고 내부에 매인뷰를 구성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제목이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옵션 정보들은 엔지엠 디자이너의 매인뷰에서 관리하므로 아래와 같이 Text 속성을 동기화 해줘야 합니다.

    new Designer.ComponentDefault.MainView() { Text = this.Text },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