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NGM 6
  • 매뉴얼

    NGM 6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디자이너 엔지엠 디자이너를 개발하기 위한 환경 구성.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이 글은 엔지엠 디자이너를 개발하기 위한 환경 구성 방법을 설명합니다. 엔지엠 디자이너를 이용해서 나만의 플레이어를 제작하려면 엔지엠 에디터, 플레이어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를 보유한 고객분께는 엔지엠 디자이너(프레임워크 포함)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디자이너를 받으려면 [ 관리자에게 문의 ] 하시면 라이센스 확인 후 설치 파일을 별도로 보내드립니다.

     

    프로젝트의 닷넷 프레임워크 버전

    디자이너 프로젝트에서 우클릭하면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성에서 애플리케이션 > 대상 프레임워크를 .NET Framework 4.8로 설정하세요. 이 닷넷프레임워크 버전이 안보인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 .NET Framework 4.8.1 ]을 설치해야 합니다.

    GKQYHyK.png

     

     

    Designer 참조 추가

    엔지엠 디자이너를 설치하면 "C:\Program Files (x86)\NGMsoftware\NUI" 위치에 설치됩니다. 참조에서 우클릭 후 참조 추가에서 "Designer.dll"을 추가하세요. WebDriver.dll도 같이 추가해야 합니다. WebDriver.dll은 뒤에서 NuGet에서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도 됩니다.

    7AxZmfv.png

     

     

    NuGet 패키지 설치 방법

    프로젝트에서 우클릭 후 "NuGet 패키지 관리"를 클릭하세요.

    4TQ4jf2.png

     

     

    "MetroFramework"를 검색하고, 설치 해줍니다.

    X7F37Ze.png

     

     

    참조의 최종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CIoLcjd.png

     

     

    이미지 매치를 사용하려면 OpenCV 모듈이 필요합니다. 이 모듈의 위치는 "C:\Program Files (x86)\NGMsoftware\NUI\x86"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우클릭 후 "추가 > 기존 항목"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모듈 위치로 이동한 후 "OpenCvSharpExtern.dll"을 추가해줍니다. 참고로, 딥러닝 욜로 매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프로젝트를 x64로 설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C:\Program Files (x86)\NGMsoftware\NUI\x64"에 있는 "OpenCvSharpExtern.dll"을 추가해야 합니다.

    axDd4Nu.png

     

     

    "OpenCvSharpExtern.dll" 모듈은 이미지 조건에 사용되므로 필수로 추가해야 합니다. OCR 체크 액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폴더와 모듈을 모두 추가해야 합니다.

    • C:\Program Files (x86)\NGMsoftware\NUI\x86\tesseract41.dll
    • C:\Program Files (x86)\NGMsoftware\NUI\tessdata 폴더 전부
    • C:\Program Files (x86)\NGMsoftware\NUI\Tesseract.dll

    j9l9uac.png

     

     

    프로젝트에 추가된 모든 파일을 아래와 같이 설정 해주세요. 우선, "OpenCvSharpExtern.dll"을 우클릭 후 속성을 선택 해줍니다. [ OCR 체크 ] 문자 판독 기능도 동일하게 설정해야 정상 동작합니다.

    3hyKckG.png

     

     

    빌드 작업은 "내용"으로 변경하고, 출력 디렉터리에 복사는 "새 버전이면 복사"를 선택하세요.

    077eY5X.png

     

     

    NuGet에서 아래 2개의 패키지도 설치해주세요. OpenCvSharp4Selenium.WebDriver입니다.

    167WMie.png

     

    krYoMfh.png

     

     

    정상적으로 컴파일이 되는지 확인하고, 테스트 해보세요. 아래는 이미지 매치 이벤트를 테스트한 내용입니다. 아래 테스트는 성능 옵션이 1초입니다.

    OqIyQM8.gif

     

     

    성능 옵션을 기본값인 0.1초로 설정한 후 다시 실행 했습니다. 성능에 따라 이미지 검출하는 시간이 단축되고, 반복한 횟수도 작아집니다.

    FTxYBa7.gif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