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커뮤니티
  • 사용 후기
  • 커뮤니티

    고객님의 소중한 사용 후기를 남겨주세요.

    사용 후기

    고객님의 소중한 사용 후기를 남겨주세요.

    개인간 제작 및 교육 의뢰는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엔지엠소프트웨어에 문의하신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엔지엠 솔직한 사용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읽기 귀찮은 분들은 그냥 맨 마지막 제 소견만 읽으셈

    솔직히 아직 오래안썻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공부하며 테스트해본 결과 1주일정도 느낀바로 적겠음

     

     

    장점

    1. 소스작성이 필요없다.(매우 편리함)별5개짜리 장점임

    내가 원하는 작동을 넣으면 알아서 소스가 전부 작성된다. 

    또한 NGM을 쓰다가 다른언어나 프로그램을 쓰더라도

    개념을 빨리 익히기 유용함 (애초에 소스작성이 필요없으니 특정 기능자체를 계속 연습해보고 할 수 있어서

    다른 프로그램은 소스를 작성해야 하더라도 

     

    2. 우회가 필요없다.

    게임이용자들한테 최대 장점인게

    테스트와 동시에 소스(작업)를 수정 후 바로 테스트를 해볼 수 있음.

    보통은

    소스작성->우회->게임키고 테스트->오류현상 발견시 다시 소스작성->우회->게임키고 테스트

    중간에 우회와 게임키는 그런 번거로움이 없어서 굉장히 편리함

    NGM은

    작업->테스트->작업->테스트 바로바로됨

    (물론 언젠간 게임사에서 막을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진 유용한 걸로보아 당분간은 그런걱정 없을것같음)

     

    3. 싸다.

    설명 필요없다. 다른 이용자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나는 일단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됨

     

    4. 러닝기능

    사실 나는 사실 이것 때문에 쓰고있음.....

    이것때문에 고생중임

    아직 응용할 수준도 안되고 계속 오류현상이 나타나서 ㅠㅠ 너무 힘빠지지만

    나름 공부도됨 계속 될때까지 해볼 계획임

     

    5. 소통이 잘 된다.

    문의남기면 몇날몇일 안기다려도됨 취침시간 제외하고

    늦어도 몇시간안에 답글이 달림

     

     

    6. 비활성 기능?

    나는 써본적도 없고 쓸 줄도 모르지만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함. 아마 매크로를 비활성화를 시키면

    특정 작업도중 뭐 웹서핑이나 동영상 시청이런게 동시에되니 편리할듯?

     

    그 외 장점은 많지만 다른 걸로도 되는건 걍 패스하겠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단점

    아직 제대로 써보지도 못했지만

    굳이? 단점이라면 

     

    1. 진입장벽이 엄청 낮진않음

    사실 진입장벽 진짜 낮은편에 속하지만

    문제는 그건 이미 소스작성을 한번 이라도 해봐서 적용을 해봤던 이용자거나

    툴같은걸 만져본 사람이 쓰기에는 더 없이 좋긴한데

    완전 쌩초보 소스작성경험X, 툴사용여부X 이런 분들한테는

    용어자체가 생소하고 배울게 한두가지가 아니라서 좀 시간이 걸릴 수 있을거임

    (오토핫키 메인으로 썻던 저도 모르는 용어 투성)

    용어만 전부가 아니라도 많이 익힌다면 정말 국내에선 가장 편리한 매크로가 아닐까 싶음

    계속 이용에 관련된 설명을 업데이트해주시는데 ㅋㅋㅋㅋ

    알아보기 쉬운것도있고 들어도 뭔 소리인지 모르는것도 있고 그냥....

    공부하다 안되면 구글링해서 따로 그 용어나 개념에대해 공부하고 오는게 빠를수도있음....

    그래도 개발자님이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은 열심히 하심

    (딱히 신경 쓸 단점은 아닌것같음)

     

    2. 기본적인 윈도우 기능들이 안되는게 여러개 있음

    컨트롤+Z

    컨트롤 +C ->컨트롤 + V

    등 아직 활성화 안된게 몇개 있음 

    거의 매일매일 패치가 되는 수준이라 조만간 추가되거나 개선될거라고 생각되지만 안되도 뭐 그냥 쓸생각임

     

    3. 2번과 좀 연동되는 단점인데

    그룹삭제를하면 그 밑에 만들어놨던 작업창들도 전부삭제됨....

    한번 삭제되면 복구가 어려움 ㅠㅠ 컨트롤 Z도 안되니 삭제되면 그냥 날리는거임 조심하시길...

     

    4.이건 모든 이용자가 공감할 내용일 수도있는데

    오류뜨면 프로그램 자동종료됨 ㅠ 아마 꼬이지말라고 넣으신것 같은데 

    은근 번거로움ㄷㄷ 다 날라가거나 하진않는데 그냥 다시켜서 하기 귀찮음

    지금은 패치됐는지 안됐는지 오늘은 다른 작업하느라 확인을 못했지만 나는 

    오류 시 자동종료기능을 껏다켰다 할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사실 없어도됨 딱히 큰 단점도아님 그냥 다시 키면 되서)

     

    5. 그 외 여러가지 오류현상이나 (간간히 한번씩 나오는) 한번씩 뭔가 막히는게 있는데 사실 프로그램 문제인지 

    컴퓨터 설정 문제인지 내가 정확히 캐치가 어려워서 단점이라고 말을 못하겠음 프로그램 완성도는 굉장히 수준높은건 확실함 이건 장담할 수 있음

    단순 게임,업무에 키매크로나 좌표걸거나 복잡하게 하시지 않는 분들은 딱히 문제없을걸로 예상됨

    난 좀 다양하고 복잡하게 만들 계획인데 오류뜰때마다 진짜 속터짐 ㅠㅠ 해결방안에 대해 따로 정리 해주셨으면 좋겠음

     

    6. 플레이어 (정말 단순히 개인적인 단점임)

    플레이어가 잘 작동하고있는지 아닌지 확인이 안되는것같음

    개인적으로 암호화가 걸리지않은 스크립트는 확인 가능하게 아웃풋바를 키거나 끌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단순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소견은

    게임이나 업무용으로 매크로 찾으시는분들은 그냥 이거쓰시길...(본인이 쓰던게 편하다? 그럼 그거 쓰면되요)

    다른건 공부하는데 훨씬 더 오래걸리고 더 짜증날거임 플짜기 귀찮거나 플 공부하고 싶은분들은 이게 최고이며

    공부도 되서 나중엔 다른 프로그램 쓰기도 편할거임

    다른 프로그램은 내가 못해서 안될때도 있을거고 오류도 훨씬 많이뜨고 프로그램 제약도 많이먹을건데 

    NGM은 그런면에서 훨씬 프리함

    글고 제일많이 봤던 글과 질문들중에

    무슨게임쓰면 막혀요? 무슨게임쓰면 정지먹어요? 무슨게임 돌아가요?

    이런 질문하시는 매크로 초보자분들을 봤는데

    게임용으로 매크로 출시하면 게임사 소송당하거나 무조건 막혀요. (대표예 : 오토핫키, 아이칸) 오핫은 게임용이 아닌데도 게임사에서 막아놨죠

    게임용으로는 무슨 프로그램을 쓰던 막힐수도있고 정지먹을수도있음 그거를 안전빵으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은

    세상에 존재하지않으니 게임용으로 쓸거면 그런 리스크를 전부 다 감안해야함...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엔지엠소프트웨어님의 댓글

    엔지엠소프트웨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소중한 사용후기 감사드립니다.

    우선, 2번에 Ctrl+C, V는 액션들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Ctrl+Z의 경우... 메멘토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야 하는데 구조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안으로는 액션마다 파일로 저장 후 Ctrl+Z를 누르면 파일을 다시 읽어들이도록 할 수 있지만... 퍼포먼스에 문제로 검토중입니다^^;

    4번의 경우처럼 오류가 발생하면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버그는 공유해주셔야 제가 빨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문서 > NGM5 > Log 폴더에 크리티컬 에러에 대한 기록이 남습니다.

    6번은 이미 기능이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보기 메뉴에서 에디터와 같이 수행 이력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더 발전하는 엔지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ofile_image

    토뮤리얼님의 댓글의 댓글

    no_profile 토뮤리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1주일사용이라 아직 제가 미숙한부분이 많았네요
    암튼 에러기록남아있는건 몰랐는데
    이걸 토대로 문제생겻을때 물어볼수있겠군요 이런 기능도 진짜 어떤면에서 최고네요 ㄷㄷ 오류나 에러 기록이 남는다는 ㅎㅎ
    감사합니다.
    6번기능은 이미 있었나요 그건 몰랐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글은 수정안할게요 사람들이 댓글도 볼 수 있게

    profile_image

    엔지엠소프트웨어님의 댓글의 댓글

    엔지엠소프트웨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넵 감사합니다^^
    사실... 저도 논쟁 또는 검증해야 하는 부분은 글을 바꾸고 삭제하는건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댓글로 토론하고, 대화하면서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력을 누구나 볼 수 있어야 투명해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