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학습
  • 매뉴얼

    학습


    기타 메모리 핵 - 치트 엔진 설치하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요즘들어 매크로 제작 의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업무용이나 과제(?) 의뢰도 많더라구요. 그외에는 대부분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것들이라서 의뢰를 받지는 않고, 다른 루트를 알려드리고 있긴합니다. 다른 루트라고 해봐야... 개발자 구인사이트죠-_-;

    aevqLpP.jpg

     

     

    치트 엔진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처음 들어본다고 하셔도 학습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일단 설치하고 만져보면서 강좌를 따라하다보면 실력자가 되어 있을테니까요. 모든일이 첫술에 배부를수는 없습니다. 핵의 종류는 크게 3종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분석해서 리소스나 데이타 파일을 직접 수정해서 컴파일하는 클라이언트 변조가 있습니다. 이런 기술은 크랙이라고도 부릅니다. 두번째는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주고받는 네트워크 데이타를 위변조하는 네트워크 변조입니다. 기본적인 분석은 와어어샤크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 툴을 이용하면 보안이 허술한 프로그램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응용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로딩된 데이타를 위변조하는 메모리 변조입니다.

    hAdEM7h.png

     

     

    위 그림에서 정확하게 해커와 크래커를 분류해줍니다만... 일반적으로 크래커를 해커로 부릅니다. 미디어의 영향이겠죠^^; 아무튼~ 클라이언트 변조와 네트워크 변조는 상당히 어려운 작업입니다. 암호화된 리소스를 분석하기란 쉽지 않은뿐더러~ 분석했다하더라도 클라이언트나 네트워크 위변조 감지 프로그램을 피하는건 또 다른 문제입니다. 요즘은 아예 엔프로텍트나 게임 가드, 사인 코드, 안티 치트와 같은 백그라운드 서비스 프로그램을 우회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메모리 변조 방식을 사용하는 핵이 많은겁니다.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입니다. 90년대만해도 해킹 교육이나 해커끼리 교류하는 사이트들이 많았었습니다. 기억나는 몇몇 사이트들이 있지만... 아직도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ucP0u6B.jpg

     

     

    치트 엔진은 시스템 메모리에 적재된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보통은 프로그램의 디버깅이 불가능하거나 가드 프로그램에 의해서 분석이 불가능한 경우 간단하지만 매우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7.1이고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만 없어져도... 많은 핵 제작자들이 사라질텐데 말이죠~

    https://www.cheatengine.org/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I accept the agreement"를 선택하고, Next 클릭!

    PeYAsYU.png

     

     

    설치 위치를 변경하려면 "Browse..."를 클릭하고 다른 위치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넥스트~

    TZzNKYL.png

     

     

    기본값으로 그냥 넘어갑시다~

    rnDjWUL.png

     

     

    다음 다음...

    Hi0gBoc.png

     

     

    ※ 주의: 바이러스보다 무섭다는 아배스트 백신입니다. 윈도우 디펜더만으로도 지금까지 바이러스에 걸려본적이 없는데요. 이상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지 않는다면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능하면 V3하나만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Decline: 거절"를 클릭해서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T7krlwF.png

     

     

    설치중...

    bRvFO5a.png

     

     

    치트 엔진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고 있는데요. 읽기 귀찮으니 그냥 넘어갑시다. 혹시라도 나중에 보고 싶을수도 있으니... 따로 복사해둬야지라고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내용과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EGWRL5h.png

     

     

    완료~

    vOqwFWi.png

     

     

    이전 6.X 버전에서 없던 기능이 생겼습니다.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생겼다는군요. 그런데... 면책 사항의 내용을보니 이걸 해야하나 싶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커뮤니티가 얼마나 활성화되었는지 가봤는데요.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지나서 그런지 자료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빈값으로 두고 OK를 클릭했습니다. 만약, 공유 사이트와 연동하려면 우측 끝에 아래 버튼을 눌러서 목록에 있는 사이트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lIopnWi.png

     

     

    잘 설치가 되었네요. 자동으로 튜토리얼이 표시됩니다. 말그대로 연습해볼 수 있는 예제를 난이도에 맞게 하나씩 연습해보는겁니다. 생각보다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튜토리얼만 잘 따라하고 연습해봐도 어느정도 치트 엔진을 이용해서 메모리를 위변조 할 수 있게됩니다. 치트 엔진 강좌를 진행해볼까도 생각중이긴한데요. 회사에 여유가 좀 생기면 튜토리얼을 베이스로 해서 일반인도 따라할 수 있는 수준으로 진행해볼까 합니다.

    3DP4GAn.png

     

     

    튜토리얼을 다시 진행하려면 메뉴의 Help > Cheat Engine Tutorial을 클릭하세요. 치트 엔진의 튜토리얼은 게임의 튜토리얼과 비슷합니다. 잘 따라할 수 있도록 액션에 사각형 하이라이트를 표시해줍니다.

    okaoABY.png

     

     

    이렇게해서 핵의 종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메모리 변조에 사용되는 치트 엔진을 설치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