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학습
  • 매뉴얼

    학습


    Java Visual Studio Code에서 만든 Spring boot 프로젝트를 IntelliJ에서 불러오는 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회사에서 새로운 자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되었습니다. 그동안, 이클립스(Eclipse)만 주구장창 사용해오다가 새로운 프로젝트는 Frontend와 Backend를 같이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 Code IDE(통합 개발 환경,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자바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오던 인텔리제이나 이클립스를 선호하는 개발자가 많기 때문에 가이드겸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자바는 JVM 위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사실 IDE는 크게 상관이 없긴 합니다^^;

    [ IntelliJ 설치 하기 ]

     

    인텔리제이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겁니다. 저는 Visual Studio Code의 demo 프로젝트를 포팅해놔서 목록에 표시가 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빈 목록만 보일겁니다. 여기서, New Project를 선택하면 새로운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미 프로젝트가 있으므로 Open을 클릭하세요.

    XVEMMmz.png

     

     

    프로젝트 폴더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Dm4TJRb.png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불러와집니다. 그리고, 그래들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빌드까지 해줍니다.

    YcS9x3t.png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프로젝트를 만들때부터 그래들을 선택하고 넘어왔기 때문에 코드랜즈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제이는 이클립스와 동일하게 러너(Application Run)를 설정해야 합니다. 인텔리제이의 메뉴에서 Run > Run...을 클릭하세요.

    r9UDO7o.png

     

     

    처음 설치이기 때문에 New Configuration만 보일겁니다. 저는 미리 만들어두었기 때문에 목록이 보이네요.

    Em3GK4m.png

     

     

    아래와 같이 Application Run 설정을 만들어줍니다. 대부분 자동으로 입력되서 크게 수정할건 없습니다.

    xW8TwFG.png

     

     

    우측 하단의 Run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빌드되고, 스프링 부트가 실행됩니다.

    EXkYucF.png

     

     

    application.yml에 아래와 같이 포트를 설정 해두었습니다. 올해가 2023년이니까요^^

    spring.application.name: ngm
    spring.profiles.active: dev
    
    server:
      port : 2023

     

     

    브라우저를 열고, localhost:2023을 입력 해보세요. 여러분들도 아래와 같이 기본 페이지가 열릴겁니다.

    j47NhiW.png

     

     

    몇가지 좀 더 테스트 해봤는데요. 인텔리J나 이클립스는 서버가 실행된 후 수정된 항목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는 페이지 내용을 수정한 후 저장하고 새로고침하면 변경된 내용이 바로 반영됩니다. 근데, 프론트에서 노드를 사용할거라서 크게 의미는 없을거 같아요. 서버에서는 서비스만 개발하게 될테니까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