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학습
  • 매뉴얼

    학습


    Error 엔지엠 매크로 에디터, 플레이어가 실행할 때마다 재설치되는 문제 해결 방법. (Microsoft clickonce reinst…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클릭원스로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던중에 일부 컴퓨터에서 엔지엠 매크로 에디터와 플레이어가 재설치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이 문제는 2023년 8월 9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023년 8월 9일날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KB5029244 또는 KB50282448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이 뭔지 좀 찾아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에 아래와 같은 글이 올라와 있네요.

    Problem with multiple ClickOnce applications needing to be reinstalled every day ]

     

    클릭원스 재설치 문제 해결 방법

    1. 로컬 그룹 정책 변경

    윈도우 검색에서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하세요.

    znUNsJ0.png

     

     

    작업 스케줄러에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 Microsoft > Windows > Application Experience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두번째에 있는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을 선택하고 우클릭 해주세요. "사용 안함"으로 변경 해줍니다.

    AeyDUGn.png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윈도우 검색에서 gpedit를 실행하세요.

    ZNOQ3Ly.png

     

     

    컴퓨터 구성 > 관리 탬플릿 > 시스템 > 사용자 프로필안에 사용자 로그오프 시 사용자 레지스트리를 강제로 언로드하지 않음을 우클릭하여 사용으로 변경하세요.

    IOj3BtN.png

     

     

    윈도우 설정을 위 내용과 같이 변경하고, 엔지엠 매크로 에디터와 플레이어를 다시 설치하면 다음부터 기존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되면서 보안 정책이나 윈도우 설정이 강제로 변경된거 같은데요. 윈도우 업데이트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된다는 글들도 있긴합니다. 하지만, 잘 안되시면 위 내용과 같이 변경하고 해보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