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학습
  • 매뉴얼

    학습


    기타 엘디플레이어 멀티 최적화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핸드폰 게임을 윈도우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 또는 에뮬레이터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녹스, 엘디앱플레이어, 블루스택, 미뮤등등이 있습니다. 만약, 가벼운 앱플레이어를 찾으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 해보세요.

    [ 버벅임 없이 멀티로 잘 돌아가는 가벼운 앱플레이어 9가지 소개 ]

    4qlzntx.jpg

     

     

    LD앱플레이어는 현재 9 버전까지 나와있습니다. Android 8 이상부터 지원이 가능하고 윈도우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모바일 그래픽 게임을 동시에 멀티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엘디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홈페이지에는 구버전인 LD앱플레이어 5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네요.

    [ LD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사이트 가기 ]

    tLjqMip.gif

     

     

    엘디앱플레이어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인증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주 목적이 광고이기 때문에 많은 유입을 유도하기 위한 정책인거 같아요. 매인 화면에서 바로 다운로드한 후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만약, PC 사양이 좀 낮다면 엘디플레이어 5를 다운로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구버전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더 안정적이고 가벼워서 속도가 빠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엘디앱플레이어를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Ebgo0yz.jpg

     

     

    LDplayer 9.0의 화면입니다. 대부분의 앱플레이어가 이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아마도 태생이 모두 같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블루스택이나 녹스도 동일한 형태거든요. 하단에는 추천 게임들이 표시됩니다. 설치되어 있는건 아니고, 표시만 되고 있어서 용량을 차지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클릭하면 설치가 되는 방식입니다. 원하는 게임을 찾아서 설치하고 싶으면 LD 스토어로 들어가세요.

    KirNXao.gif

     

     

    검색창에 메이플스토리라고 입력한 후 엔터를 쳐보세요. 관련된 게임들의 목록이 표시되고, 원하는 게임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인기게임, 에디터 추천 게임 목록에서 해볼만한게 있는지도 살펴보세요. 보통은 추천 게임을 설치해서 한번 해보고, 지우는 편입니다. 저도 그렇고요^^;

    2rzmBkK.gif

     

     

    엘디플레이어를 최적화 하려면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설정은 톱니바퀴 모양인데, ldplayer는 육각형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놓고 잠시 기다리면 툴팁으로 설명이 나와서 이게 어떤 기능을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0wzPrOr.gif

     

     

    엘디를 처음 설치하신 분들은 아마도 아래와 같이 권장 사양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대부분의 엘디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을 설명하는 블로그들도 기본값을 캡쳐 해놓고, 이게 최적화다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하나의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는거면 이렇게 하는게 좋긴합니다. 자동으로 꺼지지도 않고,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멀티로 게임을 돌리는 경우에는 이렇게 설정하면 몇개 돌리다가 갑자기 죽어버리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VfvTxbn.gif

     

     

    보통 멀티 다클라 매크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20~30개정도 돌리는데요. 컴퓨터 성능도 중요하지만, 엘디플레이어의 설정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안정적으로 돌리려면 최저 사양으로 돌리고, 리소스를 아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비율을 고려해서 사용자 지정으로 해상도를 설정하세요.

    REwaGdH.gif

     

     

    예전에는 게임 설정이라는 메뉴였는데요. 엘디플레이어 8부터 메뉴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래픽 탭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세요.

    5RiQfBt.gif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이 상태로 복사해서 엘디플레이어를 늘려줘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 멀티 최적화는 다수의 엘디플레이어를 동시에 구동시킬 때 사용되는 최적화 방법입니다. 멀티플레이어 설정을 위해서는 우측 메뉴바에서 멀티플레이어 버튼을 클릭하세요.

    WGodbmb.gif

     

     

    우측 하단의 인스턴스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CYPw8iU.gif

     

     

    최적화 설정한 앨디플레이어를 복제해서 사용해야 하므로 복제를 클릭하세요.

    1GWYjG1.gif

     

     

    마지막으로 멀티 최적화 버튼을 눌러서 엘디플레이어 멀티 최적화 작업을 마무리 해줍니다. 이렇게해서 다수의 게임을 엘디플레이어에 복제해서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녹스나 블루스택, 미뮤처럼 사용자층이 많은 앱플레이어들은 동일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멀티 환경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고, 오히려 다중 창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일괄 작업이나 자동 정렬과 같은 기능들도 활용성이 좋습니다^^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