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학습
  • 매뉴얼

    학습


    기타 평생 써먹는 코딩 공부 순서

    페이지 정보

    본문

    코딩과 프로그래밍의 차이

    코딩은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고,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해야 할 일을 순서대로 적어줍니다. 즉, 코딩과 프로그래밍은 사실상 같은 의미입니다. 코딩이라는 단어에서는 내가 컴퓨터에게 일을 시킬 때 사용하는 수단으로 코드를 사용합니다. 코드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작성됩니다. 이는 우리가 사람과 소통할 때 사용하는 언어와 유사합니다. 각 프로그래밍 언어는 특정 컴퓨터에게 말을 걸기 위해 사용됩니다. 즉, 코딩이나 프로그래밍은 내가 코드를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YMXSzpT.jpg

     

     

    프로그래밍 언어

    주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파이썬, 자바, C 언어, 자바스크립트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웹 개발을 위해 웹 페이지, 모바일 앱, 게임 등을 만드는데 가장 추천되는 분야는 웹 개발입니다. 왜냐하면 웹은 다른 분야들이 차용한 기술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웹 개발을 통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개념을 배우고 실제로 프로젝트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웹 개발은 크게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로 나뉩니다. 프론트엔드는 웹 페이지의 구조를 담당하고, 백엔드는 웹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합니다. 프론트엔드는 HTML, CSS, 자바스크립트로 구성되며, 백엔드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개발합니다. 대표적인 프레임워크로는 리액트, 앵귤러, 뷰, 넥스트 JS 등이 있습니다.

    zHQk84H.jpg

     

     

    프론트엔드 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은 HTML, CSS, 자바스크립트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TML은 웹 페이지의 구조를 결정하며, CSS는 웹 페이지를 꾸며줍니다. 자바스크립트는 웹 페이지의 동작을 담당합니다. 이 세 가지를 공부한 후에는 프론트엔드 개발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액트, 앵귤러, 뷰, 넥스트 JS 등의 프레임워크를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데이터베이스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엔드 개발자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프로그램을 만들어줍니다. 백엔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술로는 SQL, 데이터베이스 등이 있으며,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개발합니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기본적인 기능들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백엔드 프레임워크로는 장고, 플라스크, 익스프레스, 루비온 레일즈 등이 있습니다.

     

    프레임워크의 활용

    프레임워크는 개발을 쉽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프레임워크에는 보안 기능, 로그인 기능, 관리자 기능 등이 이미 구현되어 있습니다. 개발자는 이러한 기능들을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실제 서비스에 가치를 전달하는 기능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학습 방법

    프로그래밍을 효율적으로 학습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리 간단한 프로그램이라도 빠르게 만들어보면서 컴퓨터가 이해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실제로 개발자들은 이런 식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장해나갑니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할 때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질문을 하면 많은 전문가들이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구현해보는 것도 좋은 학습 방법입니다. 프레임워크를 공부하면 해당 프레임워크에서 어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개발에 대한 두려움

    개발은 처음부터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공학적인 내용을 배우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는 건물을 짓거나 요리를 만드는 것과 동일한 원리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개발에 입문하고 싶다면 시작해보고 실제로 개발해보세요. 개발은 점점 쉬워지고 있으며, 여러분도 점점 실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개발은 막연하게 어려운 분야로 생각되지만, 실제로는 접근하기 쉽고 즐거운 분야입니다. 무엇보다도 개발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므로, 항상 새로운 소식과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