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스크립트 공짜 에디터로 할 수 있는 일들~ 자동으로 앱 플레이어(녹스, LD) 실행하고, 게임 실행하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엔지엠 매크로는 다른 매크로 프로그램들과 달리 윈도우에서 실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스나 LD 앱 플레이어와 같은 가상화를 비활성으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매크로가 동작하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건 정말 큰 메리트죠^^; 속도면에서도 현존하는 매크로중에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실행됩니다. 먼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엔지엠 에디터를 [ 다운로드 ] 받으세요.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창이 표시됩니다.

    p7fNWZy.png

     

     

    NGMsoftware 홈페이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의 경우 우측 상단에 정보 수정에서 홈페이지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로그인에 체크하면 다음 실행부터 로그인 화면은 건너뛰게 됩니다. 이제 아래와 같은 에디터가 실행되는데요. 기본으로 보이는 페이지를 참고하셔서 후원하시면 개발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후원 금액은 정해진게 없으니 편하게 하시면 되요~ 물론, 후원하지 않았다고 해서 기능에 제약이 있거나 하진 않으니 안심하세요!

    oKa8xAB.png

     

     

    이제 녹스를 실행 해볼까요? 아래 그림처럼 새 스크립트(Ctrl+N)를 하나 추가하세요. 그리고, 도구 상자의 윈도우에서 커멘드 액션을 추가합니다.

    yivtiEv.png

     

     

    녹스를 실행하기 위해 파일 위치를 알아내야 합니다. 녹스가 아니더라도 방식은 동일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작업 표시줄에서 우클릭하세요.
    2. 작업 관리자(Ctrl+Shift+ESC)를 실행하세요.

    slnasgI.png

     

     

    녹스 또는 실행할 프로그램에서 우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세요.

    7jVKXHO.png

     

     

    녹스 프로그램의 경로와 이름을 복사해둡니다.

    1. 경로 복사
    2. 파일명 복사

    7qlxTLX.png

     

     

    여기서 녹스는 D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경로와 파일명의 전체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위치는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D:\Program Files\Nox\bin\Nox.exe

     

    엔지엠 에디터에 경로와 파일명을 붙여넣기 하세요.

    QFLLZ1L.png

     

     

    이제 실행 해볼까요? 실행은 Ctrl+Alt+F8을 누르거나 ▶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kVf4xUy.gif

     

     

    간단하죠? 이제 원하는 게임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매치를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적의 검"을 클릭해볼께요. 아래 그림처럼 조건의 이미지 매치 액션을 추가하세요.

    xlyuuJc.png

     

     

    우측의 속성창에 캡쳐가 있습니다. 클릭한 후 찾을 이미지를 드래그로 설정해주세요. 캡쳐를 취소하려면 ESC를 누르고, 완료하려면 F1을 누르세요.

    catFwKp.gif

     

     

    여기까지 잘 따라 하셨으면 매크로 만들기의 50프로는 이미 완료한겁니다^^; 대부분이 이미지 매치로 이미지 찾고, 클릭하고를 반복하는거니까요. 여기서, 아주 중요한 시나리오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첫번째 액션이 동작하면 녹스가 실행됩니다. 그런데~ 녹스가 실행중일때 이미지 매치가 수행되면, 원하는 이미지를 못찾아서 다음 동작이 진행되지 않겠죠?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나타날때까지 계속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클릭해야하죠~ 비교 간격은 1,000분의 1초입니다. 100이 입력되어 있으니 0.1초마다 비교 횟수에 설정한 값만큼 반복합니다. 아래 설정은 0.1초 간격으로 1,000번 이미지를 찾는 동작입니다.

    rRFphsF.png

     

     

    이제 이미지를 찾으면 클릭해야겠죠? 아래 그림처럼 마우스 동작에 LeftClick(좌클릭)를 설정하세요. 그리고, 랜덤하게 클릭하기 위해 랜덤 맥시멈과 미니멈에 값을 입력해주세요. 위에서 캡쳐한 이미지가 작으므로 맥시멈에 5, 미니멈에 -5정도 주면 될거 같습니다.

    gPDORuc.png

     

     

    Ctrl+Alt+F8을 눌러서 실행 해보세요. 아~ 그전에 실행중인 녹스를 종료해주세요^^

    ZslMk9B.gif

     

     

    여러분도 잘 동작하나요? 그렇게 어렵지는 않죠^^; 하단에 아웃풋을 보면 매크로가 어떻게 동작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더 적은 CPU 사용량과 메모리로 구동할 수 있어요~ 이렇게 이미지 매치만으로 반복되는 작업들을 연결하면 원하는 매크로가 완성될겁니다. 다음에는 좀 더 고급기술은 에너지 바를 체크해서 자동으로 물약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