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스크립트 매크로 프로그램 만들기 - 구글 크롬에서 시크릿 모드로 검색하기. (Search in Incognito mode in Goog…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구글 크롬에서 시크릿모드로 검색하는 매크로인데요. 사실~ 이게 필요할까라는 의문이 머리속을 떠나지 않습니다-_-; 그냥 크롬을 실행하고, Ctrl+Shift+N을 누르면 시크릿 모드로 전환된 새창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검색하면 되거든요.

    uMD6JEf.png

     

     

    아무튼~ "이런것들도 할 수 있구나!"라고 이해하고 가볍게 읽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스크립트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이해하는데 포커스를 맞춰서 봐주세요^^ 엔지엠 에디터를 실행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 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액션들을 추가 해주세요.

    5TeBfGO.png

     

     

    중요한 부분은 파마메터 속성입니다. 아래와 같은 구조를 가지는데요. 마지막에 있는 --incognito가 크롬을 시크릿모드로 실행하게 해줍니다. 공백으로 구분해서 파라메터는 여러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공백 기준으로 왼쪽의 주소는 검색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엔지엠소프트웨어 --incognito

    DplyS0s.png

     

     

    사용 편의를 위해 검색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주소와 시크릿모드 옵션이 설정되도록 구성 해보겠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할 변수를 하나 추가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1. 변수 형식이 String이므로 문자열 속성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2. 덮어 쓰기 설정은 True로 변경하세요.

    tt2ipNu.png

     

     

    "크롬검색" 변수는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 주소를 조합해서 완성된 주소를 만드는 변수입니다.

    FQAYziL.png

     

     

    [ 문자열 치환 2 ] 액션은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 구글 검색 주소를 조합해줍니다. 변수로부터 검색어를 가져와서 원본 문자열과 합치고, 다시 결과 값을 변수에 저장합니다.

    jazdPXs.gif

     

     

    [ 문자열 연결 ] 액션은 검색어와 구글 주소를 조합한 후 시크릿모드로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로 합쳐주기 위한 용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수로부터 원본 텍스트를 가져온 후 시크릿모드 옵션을 붙여서 다시 변수에 저장해줍니다. 이렇게하면 아래와 같은 최종 문자열이 만들어집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검색어 --incognito

    PBp7OXM.gif

     

     

    마지막으로 [ 커멘드 ] 액션에서 전체 파라메터 내용을 가져옵니다.

    kWwBVCx.gif

     

     

    실행하면 시크릿모드로 "엔지엠소프트웨어"가 검색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ud78Jpb.gif

     

     

    에디터에서 입력하는게 아닌 사용자로부터 입력 받을 창을 표시하는 방법으로 구성해도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변수 아래에 [ 입력 박스 ] 액션을 추가하세요. 그리고,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검색어를 변수에 저장하도록 설정 해줍니다. 이렇게하면 에디터에서 직접 입력하는게 아닌 창에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rw4IPgs.gif

     

     

    기본적인 내용은 이미 다 작성한 상태라서 특별히 수정할 내용은 없습니다. 이 상태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되고,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으로 구글 크롬에서 시크릿모드로 검색이 됩니다. 엔지엠소프트웨어가 아닌 다른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XMDrWlE.gif

     

     

    마지막으로 핫키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해볼께요.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스크립트 단축키를 추가하고, F5로 설정하세요.

    wk9ZSE1.png

     

     

    스크립트 단축키는 스크립트가 열릴 때 글로벌 단축키로 설정됩니다. 따라서, 위와같이 스크립트를 만들었으면 저장하고 다시 열어야 합니다. 이제 단축키를 눌러보세요.

    0XVW48f.gif

     

     

    여러가지 내용들을 알아봤는데요. 크롬 시크릿모드도 단축키로 쉽게 실행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예제가 업무 자동화에 크게 효용성이 있는 스크립트는 아닐겁니다. 다만, 사용자로부터 입력 받아서 처리하는 방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추가로, 단축키를 등록해두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에디터는 트레이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안보이는 상태에서 여러개의 스크립트에 각각 단축키를 등록해놓고 사용하면 편리하겠죠^^?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