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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디터 RPA 매크로 - 비활성 매크로와 하드웨어 매크로를 만드는 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다클라 자동 매크로를 만들려면 비활성으로 동작하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프로그램들은 소프트웨어 신호(비활성, 활성)가 막혀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방식으로 매크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비활성으로 잘 동작하던 매크로가 갑자기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게임이나 웹브라우저 또는 주식, 배달 콜 등등... 소프트웨어적인 신호를 막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하드웨어 매크로로 전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매크로 방식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마우스가 이동하면서 순차적으로 클릭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을 활성 입력 방식이라고 부릅니다.

    ※ 필독 - [ 비활성 다클라 매크로를 만들 때 주의사항 ]

    YtkqsDr.gif

     

     

    그렇다면 비활성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와 같이 [ 핸들 추가 ] 액션을 추가하면 기존의 스크립트가 비활성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Y6sHOSO.png

     

     

    핸들을 추가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예제에서는 윈도우의 바탕화면)에 소프트웨어 신호만 보내고, 실제 마우스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마우스는 실행 버튼에 그대로 있고 클릭되고 있다는 포인트만 표시합니다. 실제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O1qNNZ5.gif

     

     

    비활성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아래와 같이 그림판을 2개 추가 했습니다. 하나는 오딘이고, 다른 하나는 리니지w입니다. 이해의 편의를 위해 이름을 따로 작성했습니다.

    N80ZRVJ.gif

     

     

    아래 동영상과 같이 [ 핸들 추가 ] 액션에서 오딘1을 선택 해줍니다. 실행하면 오딘1에서 클릭이 비활성으로 동작합니다. 마우스 4개의 좌표는 미리 바꿔두었기 때문에 바탕화면 클릭과는 다르게 동작합니다. 그림판을 클릭하기 위한 좌표로 마우스 클릭 4개를 모두 변경해놔야 합니다.

    e7aAHRk.gif

     

     

    이 스크립트를 비활성 테스트1.ngs로 저장하세요.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비활성 테스트2.ngs로 한번 더 저장해줍니다. 저장한 스크립트를 모두 열면 아래와 같습니다.

    6oh9VZ0.png

     

     

    비활성 테스트2 스크립트를 선택한 후 핸들을 리니지w 그림판으로 변경 해줍니다.

    4tpNYl5.gif

     

     

    전체 실행 버튼을 클릭해보면, 각각의 스크립트가 동일하게 동작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완성된 스크립트를 제작하면 녹스 또는 엘디 플레이어를 10개 20개를 실행하더라도 핸들만 다르게해서 동시에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하려면 몇가지 주의사항들이 존재합니다. 비활성 매크로를 만들 때는 항상 엔지엠 에디터의 기능만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mRHiCEg.gif

     

     

    엔지엠 에디터 기능만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래 동영상처럼 마우스, 이미지 캡쳐, 찾기 영역등등... 속성창의 기능으로 모든걸 처리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만약, 속성창의 좌표를 키보드를 통해 직접 입력한다면 몇가지 정보가 누락됩니다. 엔지엠 에디터를 이용하면 마우스 좌표를 설정할 때 마우스 좌표의 프로그램 정보까지 내부에 같이 저장합니다. 이렇게하면 이 프로그램이 다른 곳으로 위치가 변경되더라도 추적이 가능합니다. 직접 타이핑해서 수동으로 정보를 입력하면 이런 정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완벽한 비활성 매크로로 동작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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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까지 활성 매크로와 비활성 매크로에 대해 작성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둘은 소프트웨어 신호라서 일부 프로그램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실제 마우스와 키보드로는 동작하는데 매크로는 신호가 입력되지 않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하드웨어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드웨어 방식은 아두이노라는 장치가 하나 필요합니다. 오픈 마켓에서 만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cXvFRrT.png

     

     

    하드웨어 방식으로 동작하기 위해 스크립트를 아래와 같이 변경해보세요. 하드웨어 입력방식은 시리얼 통신의 [ 연결 ] 액션을 추가해야 합니다.

    8fBil8Y.png

     

     

    하드웨어 방식은 마우스가 실제로 이동하면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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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지엠 매크로는 활성, 비활성, 하드웨어 방식 모두 아쥐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이 안된다면, 핸들 추가 액션을 사용하지 않으면 활성 모드가 됩니다. 스크립트를 수정하거나 프로그램을 다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하드웨어 방식도 동일합니다. 단순히, 시리얼 통신의 연결 액션을 추가하는 것만으로 동일한 매크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액션은 실행과 중지가 있고, 체크 박스를 통해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특정 구간에서만 하드웨어 방식을 쓰고, 비활성 모드로 모든 것을 처리하도록 구성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제작하면 좀 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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