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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디터 특정 위치에서 이미지 서치한 위치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스크립트는 간단한 예제 스크립트인데요. 로직적인 부분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엔지엠 에디터를 실행하세요. 그리고, 이 글에 첨부되어 있는 "거리 계산.ngs" 스크립트 파일을 다운로드 후 열어줍니다.

    66CCPNa.png

     

     

    거리를 계산할 기준이 되는 좌표를 저장할 [ 변수 ]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보통, 게임으로 예를 들면 케릭터가 있는 위치가 기준이 될겁니다. 그리고, 케릭터는 화면의 중앙에 있을거예요.

    6zeeAMI.png

     

     

    [ 좌표 사칙연산 ] 액션을 선택하고 속성 내용을 봐보세요. 기준 좌표는 왼쪽 피연산자에 입력하고, 이미지 서치로 찾은 위치는 오른쪽 피연산자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거리를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연산자는 Minus로 설정 해줍니다.

     vJkHMcc.png

     

     

    로직에 따라서 X와 Y 둘다 거리를 계산해야 하겠지만, 이 예제에서는 X 좌표만 거리를 계산했습니다. 여러분들은 Y 좌표까지 계산해주면 좀 더 정확하겠죠^^

    CzQn34P.png

     

     

    위에서 X 좌표를 연산한 값을 변수에 추가 해줬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그림판에 점을 찍어 두었습니다. 그림판을 클라이어트라고 생각하고, 케릭터가 가운데 있습니다. 케릭터는 오랜지색 점입니다. 그리고, 찾을 몬스터의 위치는 우측 상단의 파란색 점입니다.

    xEgWjEK.png

     

     

    거리 연산한 값을 변수에 넣어주었습니다. 거리는 기준 좌표를 기준으로 상하좌우에 위치한 몬스터를 찾는거라서 값이 양수 또는 음수로 나옵니다. 그런데, 양수와 음수를 또 판단하면 로직이 복잡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 절댓값 ] 액션을 사용해서 무조건 양수로 변환해줘야 합니다.

    wNPGal5.png

     

     

    거리라는 개념은 아래와 같이 0에서부터 양수와 음수쪽으로 멀리 떨어진 정도를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양수와 음수를 구분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준이 되는 0에서부터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를 체크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왜 절댓값을 사용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TUJvGNM.png

     

     

    마지막으로 [ 숫자 체크 ] 액션으로 거리가 내가 설정한 값보다 큰지 체크하면 됩니다.

    NastsjD.png

     

     

    숫자 체크에서는 변수에 저장되어 있는 거리 값을 가져옵니다. 데이터는 비교 대상 숫자에 넣어줘야 합니다.

    guUhGup.png

     

     

    비교할 숫자에 300을 입력하고, 매크로를 실행 해보세요. 300보다 멀리 떨어진 몬스터를 찾았다면 조건에 따라 처리하시면 됩니다. 이 로직은 몬스터의 위치가 내 위치에서 309만큼 떨어져 있기 때문에 조건 GreaterThen에 의해 True로 판정했습니다.

    rxOgAf6.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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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Gtdv7r.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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